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깨진 유리창의 법칙

by 카타리나39 2015. 12. 9.
반응형

 

깨진 유리창 법칙
국내도서
저자 : 마이클 레빈(Michael Levine) / 김민주역
출판 : 흐름출판 2006.03.27
상세보기

 

사람을 첫인상으로 모두 판단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 첫인상이 꽤 많은 부분을 좌우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래서 누구를 만나든 첫만남에

자신의 인상을 좋게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회사도 이와 같다.

고객이 보는 첫인상은 그 회사를 좌우한다.

첫인상이 잘못된 회사는 그것을 바로 잡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회사도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게 바로 깨진 유리창의 법칙이다.

 

만약 당신이 어느 회사를 방문했는데 화장실 유리가 깨진채로 방치되어 있는 것이 보인다면?

 

사소해 보여도 무시할수 없는 것이 그런것이다.

하나를 무시하면 그후엔 하나가 두개가 되고, 두개가 세개가 되어도 무심해진다.

아무렇지 않아 보이고, 고쳐야지 하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래서 처음이 중요한 것이다.

 

이는 회사뿐 아니라 개인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자신의 작은 잘못된 습관 하나를 놓친다면

그것이 커지고 커지는 것을 나중에야 확인할테고

그후엔 그 습관을 바꾸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잘 해야 한다.

사소한 것 하나라도 방치해서는 안된다.

 

내 주변에 깨진 유리창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그 깨진 하나의 유리창을 방치했다

그곳으로 들어오는 바람에 나 자신조차 감기에 걸러버릴수 있으니 ^^;;

 

 

반응형

'지난 이야기 > 이미지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래쉬포워드  (0) 2016.01.11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  (0) 2016.01.08
더 골 The Goal (만화판)  (0) 2015.12.08
미움받을 용기  (2) 2015.12.07
마틸다  (0) 2015.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