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going 카타리나

 

 

 

진전이 거의 없습니다.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하루에 하는 양이 엄청 적습니다. 그래도 손을 놓지 않고 있다는것에 스스로를 칭찬....해야하는건 아니죠 ㅠㅠ 공부량도 문제지만 아직 확신이 없어서 더욱 그렇습니다.

프렌즈를 보다보면 시트콤인지라 웃음소리가 들어갑니다. 그걸 들을때마다 내가 영어문화를 이해하면 저 웃음요소가 이해가 될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한글 해석을 봐도 왜 저게 웃긴건지를 알수가 없습니다 아직은. 이래서 언어를 배우려면 그나라 문화를 먼저 이해하라고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프렌즈를 한글 영문자막 동시에 봅니다. 그후가 영어자막, 무자막 순으로 되어 있는 영상입니다. 그런데 그러지 말라고 하는분들이 계시네요. 내용이 궁금해서 그냥 다음편을 보게 되는 경우가 생겨서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프렌즈는 뒤가 전혀~ 궁금하지 않는 사람이 저니까요. 아마 이래서 큰 진전이 없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자막-영어자막-한글자막-무자막-영어자막-무자막-영어자막

이렇게 보는것이 좋다는 분의 영상을 봤습니다. 해보고 싶습니다만 프렌즈는 그냥 지금 보고 있는 영상으로 해야할듯해서 저 방법은 다른 미드를 찾으면 해볼까 합니다. 프렌즈는 시즌 1에 1화만 해볼예정입니다. 모르죠 하다가 재미를 붙여서 계속 하게 될수도 있고, 저한테 재밌는 미드를 찾지 못해서 그냥 하게 될수도 있긴 합니다만 어찌되었든 지금의 예정은 그렇습니다.

프렌즈는 말이 너무 빠르고, 웃음소리와 함께 말이 겹쳐지기도 하고 해서 왕초보인 제가 하기엔 어려운 미드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주 초보자용 미드는 존재하지 않을듯 합니다. 대체 초보...왕왕초보자들은 무얼보고 해야할까요??? 참 어려운 영어입니다.

 

 

* 영어를 잘 하시는 분이 "미드만 매일 봐요!"라는 충고를 해주셨는데 그렇게 보고 싶은 미드가 생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요즘도 재밌는 미드를 찾고 있지만 저하고 맞는게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그렇다고 크리미널 마인드를 가지고 공부할수는 없으니 말입니다 ㅠㅠ 

* 획기적인 영어공부법인 정말 재밌는 미드를 추천받고 싶은데 미드같은 경우는 너무나도 개인취향들이 다르니 참 힘듭니다. 그래도 열심히 찾다보면 나오겠지요.

 

 

Posted by 카타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