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윔피키드

by 카타리나39 2015. 9. 2.
반응형

 


윔피키드. 1: 학교 생활의 법칙

저자
제프 키니 지음
출판사
푸른날개 | 2008-04-10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초등학생인 그레그 헤플리는 학교 생활의 이성문제, 폭력문제, 친...
가격비교

 

이 책은 그레그 헤플리라는 소년의 일기 형식으로 되어 있는 책이다. 웹툰처럼 중간 중간 그림이 그려져 있어 읽기에는 쉬운 그런...

초등학생인 그레그에겐 부모님과 형 그리고 어린 동생이 있고, 학교에서는 그저 그런 평범한 소년으로 보인다.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그런 소년이지 않을까?

이 책을 읽게 된 것은 원서를 선물로 받았기때문이다. 영어 초보자들이 읽기 쉬운 책이라고 아는 분이 선물해 줬는데 나는 초보자도 안되는 실력이었던지 무슨 내용인지 알수가 없었다 ㅜㅜ ... 뭐냐 나의 영어 실력은...땅속에 파고 들어 있었던 것이었더란 말인가 ... 흑흑흑

그래서 어쩔수 없이 한글판을 사서 읽을수 밖에 없었던 슬픈 현실.

이 책이 왜 유명하고, 인기가 있는것인지는 읽고 난 지금에도 이해가 가지 않는다.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그냥 그런 이야기. 내가 책을 읽을때 관심을 두는것은 사실 재미라고 할수 있다. 읽을때 재미가 있어야 책읽기가 수월하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내 취향은 아니었다.

나의 초등하교 시절을 돌아봐도 이 소년과 뭔가 감정적으로 일치시킬수 있는 부분이 없어서 더 그런지도 모르겠다. 나도 그저 평범하고 평범한 소녀였는데도 말이다. 하지만 어린이 도서이니 어린이들이 보기엔 재미 있을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은 든다. 인기가 있으니 계속해서 시리즈가 나올테고, 그러니 드라마인지 영화인지도 나왔을테지.

아! 난 역시 동심따윈 없는 어른이 되어버린건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