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by 카타리나39 2015. 10. 6.
반응형

 


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저자
헨리에트 앤 클라우 지음
출판사
한언 | 2010-09-1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업무에 관련된 메모만이 전부는 아니다. 계획적으로 시간관리를 하...
가격비교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고 한다. 그런 얘기는 자기계발서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말이고, 그것을 주제로 쓰여진 책들도 상당히 많다.

이제 그 간절히 바라는 것을 바라기만 할 것이 아니라 쓰라고 말한다. 이또한 어딘가에서 분명 읽어봤던 내용이다. 기록하라고.....그래야 그 간절함이 더 확실하게 이루어진다고.

메모의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다. 그것이 업무에 한해서만이 아니라 모든 일상속에 스며들어 있는 얘기다. 무언가를 기록하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한번 정리하게도 하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한번 더 자신에게 인식시키기도 한다. 그래서 성공한 사람들은 메모를 습관적으로 하고, 수첩을 항상 지니고 다닌다고도 한다.

수첩.......을 사고 싶어졌다.

나도 모르게 이 책을 읽으면서 수첩을 뭘로 사야할까?하는 생각을 계속 했고, 책을 덮는 순간 인터넷을 확인하며 괜찮은 수첩이 뭔지를 확인하기까지 했다. 나도 .... 확인해보고 싶으니까. 내 꿈이 선명하게 기록하면 이루어지는지 아닌지?라기 보다는 선명하게 이루고 싶어서 말이다.

사람의 성공은 운이 따라야 하는 것이고, 운이란 것은 내 생각이 이끄는 것이다. 생각을 하고, 생각을 하고, 간절히 바라면 운이 나에게 온다. 그것을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함이 아마 기록일 것이다. 그래서 쓰면 더 확실하게 이루어진다는 말이겠지.

사실 노트에 기록하는것은 귀찮아서 핸드폰 메모를 이용해서 기록해 놨는데 이것도 효과가 있겠지? 내가 매일 들고 있고, 보고 있는 것이니까 더 확실할지도 모르겠다.

꿈은 이뤄지라고 꾸는 것이고, 나는 그 꿈을 향해 한발 한발 나가아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니 아마 수첩을 사게 될거란 생각이 든다.

 

 

반응형

'지난 이야기 > 이미지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릴라  (0) 2015.10.08
보물지도  (0) 2015.10.07
'베테랑' 을 뒤늦게 봤다  (0) 2015.10.05
1cm, 첫 번째 이야기  (0) 2015.09.30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0) 2015.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