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going 카타리나

 


보물지도

저자
모치즈키 도시타카 지음
출판사
나라원 | 2009-09-1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주일 만에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로 검증된 이 책의 위력!...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종이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를 읽고 바로 읽게 된 책이다. 나처럼 연결해서 읽는다면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다. 이 책 이후로 읽고 있는 책이 [보물지도 무비]다. 세 권의 책을 쭈욱~ 연결해서 생각하면 더 쉬울거같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바라는 최종 목표는 저마다 다를 것이다. 성공이 우선인 사람도, 돈이 우선인 사람도, 명예가 우선인 사람도 있겠지만 그 안의 최종목표는 행복이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행복하길 바란다. 그래서 지금보다는 조금 더 나은 나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 간절히 원하는 바를 종이에 써라. 그럼 이루어진다 ---> 간절히 원하는 바를 이미지로 지도를 만들어라.

간절함이 있어야 성공할수 있다. 하지만 마음으로만 간절하면 자꾸 잊게 된다. 그래서 글로 써 놓으라고 하는 것이다. 하지만 사람의 뇌는 글보다는 이미지를 더 잘 기억하는 습관이 있다. 그래서 그 간절함을 글로만이 아닌 이미지로 만들어 항상 볼수 있는곳에 붙여 놓으라는 것이다. 뇌는 자꾸만 그 이미지를 봄으로써 내 자신을 성공으로 가는 길로 이끌 것이고, 운을 나에게 불러오게 하는 힘도 키울 것이라는 말이다.

흠.....왠지 어려울듯 하면서, 쉬울듯 하면서.....알수가 없다.

"똑같은 말만 반목하는 자기계발서를 왜 읽어?"

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다. 나도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자기계발서를 뻔한줄 알면서도 읽는것은 게으러지는 나 자신을 채찍질하기 위함이다. 작심 삼일로 끝나면 삼일에 한번씩 작심을 하라는 말도 있듯이 나도 좌절하는 나를, 현실에 안주하려는 나를 부추기기 위해 뻔함을 알지만 자기계발서를 읽는다.

똑같은 자기계발서를 읽고 성공하냐, 마냐는 실천의 문제라는 것도 알고 있지만 역시 어렵다. ㅜㅜ 그래도 나는 행복한 내 삶을 위해 실천도 해보려고 노력중이다. 100세 시대를 뛰어 넘고 있는 요즘이다. 살아온 날들보다 살아갈 날들이 더 많기에...남은 내 삶은 지금보다 더 행복해야 하니까. 그래서 나는 오늘도 자기계발서를 읽으며 나 자신을 격려한다.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매우 즐겁고 행복하게 일하면서 생활비를 버는 사람일 것입니다. - 월터 C. 알바레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카타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