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마션, 화성에서 살아남기

by 카타리나39 2015. 10. 12.
반응형

 


마션 (2015)

The Martian 
7
감독
리들리 스콧
출연
맷 데이먼, 제시카 차스테인, 마이클 페나, 세바스찬 스탠, 케이트 마라
정보
어드벤처, SF | 미국 | 142 분 | 2015-10-08
글쓴이 평점  

 

화성을 연구하기 위해 떠난 그들은 화성에서 폭풍(?)을 만나 어쩔수 없이 지구로 귀환하게 되지만 폭풍에 휘말려 한명의 사망자가 생긴다. 시신을 찾을 상황이 못되어 그를 남겨둔 채 화성을 떠나지만 죽을줄 알았던 그가 살아있다.

자! 이제 그가 해야 할 일은 자신을 구하러 혹시 올지 모르는 이들을 만날때까지 화성에서 살아남는 것 뿐이다.

물도, 공기도, 식량도 절대 부족한 그곳에서...하루, 이틀도 아니고, 한달 두달도 아니고 1년 이상을..

자신을 구하러 오기전에 물이 떨어져도 죽고

식량이 떨어져도 죽고

공기가 떨어져도 주고..................가능성이라고는 죽는것밖에 없어 보이는 상황에서 그는 무엇을 하게 될까?

 

상영이 된다고 할때부터 관심이 갔던 영화가 마션이다. 그래서 개봉 첫날 극장으로 고고씽!!!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았다고 말할수는 없지만 상당히 흥미롭고, 재미있었던 영화라 할수 있다. 실제 저런 일이 있다면 미국은 자국민 한사람을 구하기 위해 저 많은 돈을 쓰게 될까?하는 의문도 가져보게 되었다. 왠지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한것은 왜인지 나도 모르겠다. 다만 우리나라는?이라는 의문에선 나도 모르게 고개를 흔들게 되었다는 사실 ㅜㅜ

우주로 가는 사람도, 그들을 보내고 지구에 남아 그들과 연락하는 사람도 똑똑해야 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한 영화다. 머리 좋고, 긍정적인 사람들만이 먼 우주로 날아가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한 영화 마션!!!!

이 영화를 볼때쯤.......일본에서 노벨상이 나왔다는 소식들이 마구 마구 들려왔다. 우리는 언제쯤 노벨상을, 우리나라의 온전한 힘으로 우주에 사람을 보낼날이 올지 의문이다. 날 살아생전에는 가능하긴 할까?

그냥 내가 노벨 문학상에 도전하는게 빠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조차 들었던...... (왜 이 영화를 보면서 이런것까지 나는 생각한거냐 ㅋㅋㅋ)

 

* 인터스텔라나 이런 비슷한 영화가 또 한편 더 있었다고 하는데 나는 유일하게 본 영화가 이것뿐이라 비교를 못하겠다 ㅜㅜ

 

* 개인적 취향이지만 꼭은 아니더라도 시간되시면 봐도 괜찮은 영화!

 

 

 

반응형

'지난 이야기 > 이미지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이 마지막은 아닐거야  (0) 2015.10.15
인턴, 상상 가능한 현실이 될까?  (0) 2015.10.13
고릴라  (0) 2015.10.08
보물지도  (0) 2015.10.07
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0) 2015.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