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64

화성에서 살 생각인가? 화성에서 살 생각인가? 국내도서 저자 : 이사카 코타로(Isaka Kotaro) / 민경욱역 출판 : 아르테(arte) 2017.08.25상세보기 "어이!" 책상을 걷어차자 깜짝 놀라 몸을 보호하는 자세를 취했다. "내 참, 완전히 겁먹은 작은 동물 같잖아. 어이, 무기 말이야, 무기, 뭘 사용했으냐고?" "네." "돌 같은 거지?" "네. 돌." 가모는 조그맣게 말한다. "돌 같은 것으로요." "총이야?" "총입니다." "어느 쪽이야? 어떻게 사용했는지 묻잖아?" "아, 그러니까." 말에 전혀 두서가 없다. p130 위험한 일을 저지를지도 모를 인물들을 잡아 들이는 평화경찰이 존재한다. 그들이 말하는 취조와 당하는 사람이 말하는 고문의 차이. 아무 죄가 없어도, 죄가 있는 사람이 되어 단두대의 공개처형.. 2018. 6. 19.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제가 그림에 대해선 잘 알지 못하는 인간인지라 사실 이 책에 담겨진 그림들을 보며 잘 그렸다!라는 감탄이 나오진 않았다. 아니 감탄은 커녕 이런 그림이 유명했다고?하는 의구심이 들었다는게 맞는 표현일까? (역시 나는 그림은 모르는 사람이 맞나보다 ㅠㅠ) 하지만 그림때문에 산 책은 아니니까 크게 상관이 없었다.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라는 제목때문이었다. 이 책을 고른 이유는. 요즘 뭔가 쫓기는듯 한 기분이 계속 들고 있었는데 그 이유가 나이때문일수도 있겠구나 싶었기때문에. "그 나이에?" "너무 늦은거 아냐?" 흔히들 30대 혹은 그후에 새로운 도전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갖게 되는 일반적인 생각들이지 않을까 싶다. 혹은 나만 그럴수도 있지만. 어찌되었든 내 생각에 20대의 도전은 마냥(?) .. 2018. 6. 15.
백만장자 시크릿 - 나도 그렇게 될테니까 백만장자 시크릿 국내도서 저자 : 하브 에커(T. Harv Eker) / 나선숙역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RHK) 2008.07.16상세보기 -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 부자는 기회에 집중한다. 가난한 사람은 장애물에 집중한다. p 115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하지만, 누구나 부자가 될수는 없다. 그래서 부자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게 되는지도 모르겠다. 되고는 싶은데 막막하니까. 나또한 그러한 사람중 한명이다. 태어나보니 금수저라면 더 좋았을테지만 그게 아닌 이상은 내 노력으로 부자가 되어야 하는것인데 그게 쉽지가 않은 세상이다. 그러다보니 혹여나 하는 마음에 복권을 손에 들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생각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얘기는 꽤 많은 책에서 읽었다. 로또에 당.. 2018. 6. 12.
행복의 기원 - 그래도 행복하게 살자 행복의 기원 국내도서 저자 : 서은국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14.05.22상세보기 사람이 살아가는 이유는 뭘까? 그냥 태어났으니까. 그냥 죽지 못해서....라는 대답도 나올수도 있다. 가끔은 정말 태어났으니 그냥 산다!라는 느낌이 들때도 있으니까. 하지만 근본적으로 따져보면 그래도 행복하게는 살아가고 싶다는 소망을 가져본다. 솔직히 살아가는 이유? 삶의 최종 목표? 이런걸 생각하며 살아가지는 않는듯 하다. 그냥 살아아가고, 혹은 살아내고 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가끔은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하루가 행복하고, 내일은 오늘보다 조금 더 행복하기를 바라면서. 그래서 최종목표가 행복한 삶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행복한 삶에 대해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되는건지 .. 2018. 6.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