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4

절제의 성공학 절제의 성공학 국내도서 저자 : 미즈노 남보쿠 출판 : 바람 2013.07.25상세보기 모든것이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그것을 소유하고 싶은 마음이 커지다 보니 어느 순간 [미니멀]이라는 말이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조금 줄여보자, 가볍게 살아보자라고 말하는 시대까지 왔는가 봅니다. 저또한 미니멀을 실천해보자 하면서도 참 쉽지가 않은 일입니다. 새로 구입하는 것은 어느정도 자제가 가능한데 있는것을 버리지는 못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 책은 그런 소유물보다는 음식에 대한 절제를 얘기하고 있습니다. 옛말에 자기 먹을복은 타고 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자또한 그리 말합니다. 일생동안 자신이 먹을것은 타고나는데 그것을 절제하지 않고 매번 풍족하게 아니 넘쳐나게 먹다보면 일생 먹을것이 미리 사라져서 노후엔 빌.. 2018. 12. 18.
김영하 산문] 보다 보다 국내도서 저자 : 김영하(Young Ha Kim) 출판 : 문학동네 2014.09.17상세보기 알쓸신잡을 통해 알게 된 김영하 작가의 산문집입니다. 산문집을 좋아하지 않는 제가 이 책을 읽은 이유는 방송때문입니다. 알쓸신잡속의 작가의 말이, 작가의 생각이 참 좋아보였습니다. 그래서 소설책도 하나 읽어봤지만 제 취향은 아니어서 잊고 있었는데 요근래 다시 본 김영하 작가의 말은 여전히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다방면에 관심이 있고, 다방면에 지식이 있는 작가님의 모습이 멋있어 보여서 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대체 작가들은 어떤 생각을 하면서 살까?" 라는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평소라면 전혀 관심조차 갖지 않을 산문집을 사버렸습니다. 사람을, 세상을, 우리를 '다르게'보다 소설가의 눈에 비친 인간.. 2018. 12. 13.
마케터의 일 마케터의 일 국내도서 저자 : 장인성 출판 : 도서출판북스톤 2018.04.05상세보기 '배달의 민족' CBO 장인성이 말하는 마케터의 기본기, 기횔력, 실행력,리더십 이라는 말을 보지 않고 구입했다. 나는 이 책이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터일을 한 사람의 이야기를 다룬 책이라 생각하고 선택했다. 그런데 읽다보니 대부분의 예가 배달의 민족에 대해서다. 그때서야 저자에 대해 읽어봤고 저 문구도 그때서야 확인했다. 모든 선택엔 신중함이 필요하다. 배달의 민족은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라는 광고가 가장 인상 깊었긴한데 그후엔 잘 모르겠다. 이렇게 책까지 출간한 걸로 봐서는 저자가 꽤 유명한 분인가 싶다. 그쪽 계통의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ㅡㅡ;; 요즘 괜히 마케터라는 것에 꽂혀서 이와 관련된 책들을 읽고.. 2018. 12. 10.
나는 돈에 미쳤다 나는 돈에 미쳤다 국내도서 저자 : 젠 신체로(Jen sincero) / 박선령역 출판 : 위너스북 2018.11.05상세보기 미쳤다!라는 표현을 쓸정도인지까지는 의문이 들지만 나는 돈을 좋아한다. 아주 많이. 상당히 많이. 그래서 돈을 많이 벌고, 많이 쓰며 살고 싶다.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고,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는 말도 있지만 대부분 인생의 많은 부분들은 돈이 있어야 누릴수 있는 것들이고, 행복또한 그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돈이 없어도 우린 행복해!"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그 사람의 행복이 그 안에 있으니 뭐라 할수 없는 노릇이다. 다만 나는 돈이 있는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싶다. 드라마를 보면 가끔 이런 장면들이 나온다. 부부가 싸움을 하고 아내가 집을.. 2018. 1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