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15

약해지지마 약해지지 마 저자 시바타 도요 지음 출판사 지식여행 | 2013-01-10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99세의 작가가 들려주는 바르고 아름다운 삶의 방식아마존재팬, ... 있잖아, 불행하다고 한숨짓지 마 햇살과 산들바람은 한쪽편만 들지 않아 꿈은 평등하게 꿀 수 있는거야 나도 괴로운 일 많았지만 살아 있어 좋았어 너도 약해지지마 p66 약해지지마! 이 시집을 쓴 시바타 토요씨는 1911년생이다. 아, 11년생이면 몇살인거야?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 정도로 연세가 많으신분이다. 그래서 이 시집속에서도 내 나이 아흔 둘이 되어보니..이런 말로 시작되는 시도 있다. 아흔이 넘은 나이에도 시를 쓰고, 글을 쓴다. 그 온전한 정신과 그런 마음의 평화가 부러운것은 왜일까? 아직은 할일이 많다고, 해야할일도,.. 2014. 1. 27.
겨울왕국 겨울왕국 (2014) Frozen 8.7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출연 박지윤, 소연, 박혜나, 최원형, 윤승욱 정보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가족 | 미국 | 108 분 | 2014-01-16 무엇을 볼까! 두가지중에 고민을 하다 그래도 시간을 생각해서 선택한 겨울 왕국! 생각해보니 극장에서 애니메이션본건 [명탐정 코난]외엔 거의 없었던듯하다. 디즈니 만화를 극장에서 본것이 처음인 (라이언킹도 안봤음. 이건 지금 해줘도 안보게 되는...왜? 사람이 주인공이 아니니까? ㅎㅎ 뭐 그렇다는...역시 난 사람이 주인공인게 좋다. 그래서 슈렉도 안본건가? ㅡㅡ;;)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눈의 여왕을 모티브로 한 이 영화는 그 외에 다른 동화들이 조금씩 추가된듯한 기분이 들게 만든다. 눈의 여왕은 떠돌려보면 .. 2014. 1. 23.
꿈꾸는 다락방, 실천편 꿈꾸는 다락방. 2: 실천편 저자 이지성 지음 출판사 국일미디어 | 2008-07-28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당신이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특별한 사람'은'꿈을 가진 보통 사...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이어서 바로 실천편을 읽게 된 이유는 언제나 생각은 많지만 실천을 잘 하지 못하는 나 자신때문이기도 하지만 저자인 그가 말하는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워진다]라는것을 실천한 사람들의 방법을 배우고 싶은 까닭이기도 했다. 그를 통해 나 자신을 자극하고, 생각뿐인 나를 변화시킬 계기를 마련하고 싶었던것이다. 우리는 누구나 꿈이 있다. 어렸을때만 꿈이 있는 것이 아니라 나이가 들어서도 항상 뭔가 자신이 원하고, 하고 싶은 꿈들을 가슴에 품고 산다. 다만 어렸을때는 가망성 없는것에도 꿈이란 이름을 붙이고 그.. 2014. 1. 21.
꿈꾸는 다락방 꿈꾸는 다락방 저자 이지성 지음 출판사 국일미디어 | 2007-05-28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물감을 아끼면 그림을 못 그리듯 꿈을 아끼면 성공을 그리지 못... 이 책을 읽은것은 2012년... 2014년에 들어 처음 잡은 책이 이거다. 우연히 책이 다시 손에 들어오기도 했고, 새롭게, 새로운 마음을 가지고 2014년을 시작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기에 이 책을 우선적으로 보기 시작했다. 물론 동시에 여러책을 보니 이 책이 가장 먼저 끝나지는 않았지만 ㅡㅡ;; 누구나 꿈을 꾼다. 그러나 그 꿈이 반드시 이뤄질거라고 믿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아마 나이가 들면 들수록 그런 꿈에 대한 생각을 허황되다 치부해 버리는것인지도 모른다. 나또한 그랬던거 같다. 이런 저런 꿈을 얘기하지만 마음 깊은 곳에선 .. 2014. 1.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