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89

그래서 오늘 나는 외국어를 시작했다 그래서 오늘 나는 외국어를 시작했다 저자 추스잉 지음 출판사 청림출판 | 2015-08-14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낭만적인 외국어 공부는 가능하다이력서가 아니라 삶에 새기는 진짜... 나는 여전히 영어공부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했고, 그래서 영어공부관련 책들을 꽤 사서 보고 있는 중이다. 나에게 맞는 영어공부법을 찾는다는것은 말처럼 쉽지가 않다. 이런 방법이 좋다, 저런 방법이 좋다...말들은 많지만 내가 해봐도 영~재미도 없고, 나아지는것도 없고 그래도 아무것도 하지 않을수는 없기에...계속 찾아보고 있는 중에 [그래서 오늘 나는 외국어를 시작했다]라는 책을 발견! 책의 제목보다 부제때문에 구입하게 된 책인지도 모르겠다. "두 달이면 외국어 하나가 끝!" 와우~ 얼마나 매력적인 말이냐! 2년.. 2015. 8. 21.
미쓰 와이프, 다른 삶을 살아보면 미쓰 와이프 (2015) Wonderful Nightmare 8.8 감독 강효진 출연 엄정화, 송승헌, 김상호, 라미란, 서신애 정보 코미디 | 한국 | 125 분 | 2015-08-13 잘 나가는 여 변호사가 어느날 갑자기 죽었다. 하늘에 갔더니 한달만 다른 여자의 모습으로 살아준다면 다시 돌아가게 해주겠단다. 여 변호사는 당연히 오케이!를 할수밖에 없다. 왜? 지금 죽는건 억울하니까.... 그래서 살아났더니 평범한 여자도 아닌 애가 둘이나 딸린 유부녀다. 지금껏 살아온 자신의 일상과는 너무도 다른 여자의 삶을 거부할수도, 100% 고스란히 받아들일수도 없는 상황 그러나 받아들여야만 하는 현실 미쓰 와이프는 그렇게 시작된다. 평범한 구청 공무원인 잘생긴 남편과 사춘기에 접어든듯한 싸가지 없어 보이는 딸.. 2015. 8. 17.
신더, 새로운 신데렐라의 탄생 신더 저자 마리사 마이어 지음 출판사 북로드 | 2013-08-28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재투성이 사이보그 소녀와 황제가 될 소년 가장 로맨틱하고 가장 ...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봤을 동화들이 있다. 특히나 여자들이라면. 백설공주, 신데렐라, 인어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 공주시리즈라고 불리기도 한다. - 신데렐라는 공주가 아니지만... 백설공주는 착한 난장이들과 왕자의 도움으로,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잠만 자다가 왕자의 도움으로, 신데렐라는 그저 착하기만 해서 주변의 도움으로 왕자를 만난다. 이렇게 위 동화들은 인어공주를 제외하면 전부 여자는 그저 예쁘고 착하면 왕자를 만나 행복하게 살수 있다는 것을 얘기해 주는 듯 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어릴때도 사랑받았던 얘기들이고, 지금 어린아.. 2015. 8. 13.
작가 수업 작가 수업 저자 도러시아 브랜디 지음 출판사 공존 | 2010-08-15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현대의 모든 글쓰기 지침서의 어머니” 1934년부터 오늘날까지... 글 잘 쓰는 독창적인 작가가 되는 법....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책이다. 글을 쓴다는것은 꽤 어려운 일이다. 어느날은 막힘없이 술술 이야기가 머릿속에서 나올때가 있는 반면 어떨때는 아무리 컴퓨터 앞에 앉아 몇시간을 보내도 한줄도 쓰지 못할때가 있다. 그래서 소설쓰기나 글 쓰는 법, 작가수업같은 책들을 보게 된다. 하지만 글을 소설을 쓴다는 것은 누가 알려줘서 되는 일이 아닌듯 하다. 특히나 이 책의 부제처럼 독창적이려면 스스로 터득하고 납득하는 방법외엔 없을듯 하다. 소설 한권을 놓고 베껴쓰라는 말도 있었다. 하지만 나는 그 말에는 .. 2015. 8.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