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112

아침 청소 30분 아침 청소 30분 국내도서 저자 : 고야마 노보루 / 박미옥역 출판 : 소담 2010.03.29상세보기 아침 출근을 한다. 업무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청소를 시작한다. 그것도 30분동안. 왠지 청소라는 것은 업무 시간 전에 해야 할거 같은 기분이 드는 일이다. 또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그렇게 하기를 원한다. 하지만 고야마 노보루 사장은 말한다. 업무전의 청소는 자원봉사라고. 업무시간내에 청소를 해야 지시또한 내릴수 있는 법이라고! 하지만 쉽지 않은 일일것이다. 업무 시간중의 30분을 청소하는 것에 할애를 한다는 것은 말이다. 무엇을 변할지 알수 없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누군가 확실하게 아침 업무 시간중 30분을 청소에 할애한다면 매출이 하다못해 10%는 성장할수 있다고 말해준다면 대부분의 회사들이 .. 2015. 11. 27.
발해 시대 보물찾기 발해 시대 보물찾기 국내도서 저자 : 곰돌이 co. 출판 : 아이세움 2013.09.25상세보기 내가 우리나라 역사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대중의 하나가 발해다. 어째서인지는 모른다. 그저 그 나라가 궁금했고, 그 나라에 대해 관심이 생겼을뿐. 하지만 그뿐.....그 이상 뭔가를 찾아볼 생각은 하지 않는 성격이다보니 남들이 알고 있는 딱 그 수준의 지식만을 가지고 있을 뿐이다. 그러다가 우연찮게 보물찾기 시리즈를 알게 되었고 첫번째로 구입해서 읽은 것이 [발해 시대 보물찾기]다. 내 생각과는 좀 다른 책이었다고 먼저 말해야 겠다. 나는 왜 이 책을 대하면서 현 시대의 누군가가 과거로 넘어가서 그때의 시대속에서 문화유산이 되는 보물들이 만들어 지는 과정과 그 보물을 만든 사람들에 대한 사연까지도 얘기해 .. 2015. 11. 25.
난 무서운 늑대라구 난 무서운 늑대라구 국내도서 저자 : 베키 블룸 출판 : 고슴도치 1999.11.20상세보기 우연히 본 애니메이션이 [폭풍우 치는 밤에]였다. 내용은 폭풍우 치는 밤에 우연찮게 만나게 된 늑대와 양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쯤이라고 해야할까? 친구들은 늑대가 무서운 동물이라고, 피해야 한다고 하지만 주인공인 양에게 늑대는 친구였다. 함께 놀고, 함께 얘기하고 고민을 털어 놓을수 있는 아마 동화니까 가능한 얘기였을까? 늑대가 있습니다. 아주 무서운 늑대가. 하지만 어쩐 일인지 무서운 늑대가 나타났음에도 아무도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었던 겁니다. 그건 바로 책을 읽는것!!! 이야기에 빠져 늑대를 돌아볼 겨를이 없었던 거죠. 하지만 글을 읽을줄 모르는 늑대는 어째서 다른 동물들이.. 2015. 11. 24.
난 토마토 절대 안먹어 난 토마토 절대 안먹어 국내도서 저자 : 로렌 차일드(Lauren Child) / 조은수역 출판 : 국민서관 2001.10.05상세보기 누구에게나 싫어하는 음식은 있다. 그 맛이 싫어서 혹은 향이 싫어서, 그것도 아니면 과거에 그 음식에 대한 안좋은 기억때문에..여러가지 이유로 싫어하는 음식이 존재한다. "골고루 먹어야지!" 라는 말을 하곤 하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다. 이것을 안 먹으면 그와 같은 영양소를 가진 다른 음식을 먹으면 되는것 아닌가. 먹기 싫은걸 억지로 먹일 필요가 있을까? 싶은 기분이다 물론 채소종류를 전부 먹기 싫어! 이런다면 문제겠지만 많은 것중에 "하나"를 먹지 안는것은 별 문제가 없을듯 하다. 사실 그것을 보는 사람보다는 먹지 못하는 사람이 불편한 것이 현실아닌가. 나 같은 경우는 .. 2015. 11.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