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25

깨진 유리창의 법칙 깨진 유리창 법칙 국내도서 저자 : 마이클 레빈(Michael Levine) / 김민주역 출판 : 흐름출판 2006.03.27상세보기 사람을 첫인상으로 모두 판단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 첫인상이 꽤 많은 부분을 좌우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래서 누구를 만나든 첫만남에 자신의 인상을 좋게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회사도 이와 같다. 고객이 보는 첫인상은 그 회사를 좌우한다. 첫인상이 잘못된 회사는 그것을 바로 잡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회사도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게 바로 깨진 유리창의 법칙이다. 만약 당신이 어느 회사를 방문했는데 화장실 유리가 깨진채로 방치되어 있는 것이 보인다면? 사소해 보여도 무시할수 없는 것이 그런것이다. 하나를 무시하면 그후엔 하나가 두개가 .. 2015. 12. 9.
더 골 The Goal (만화판) 더 골 The Goal (만화판) 국내도서 저자 : 엘리 골드렛(Eliyahu Goldratt),제프 콕스(Jeff Cox) / 김해용역 출판 : 동양books(동양북스) 2015.10.08상세보기 과연 열심히만 하면 성공할까? 책 표지에 빨간 색으로 큼지막하게 적혀 있는 문구. 누구나가 한번쯤은 의문을 품었을 이야기. 어째서 열심히 하는데 성공하지 못하는 것일까? 책 뒤표지를 보면 질문이 5개가 있다. 첫째, 하루 종일 쉬지 않고 일하는데 왜 상황은 나아지지 않을까? 둘째, 최대한 운영비를 아끼기 위해 모든 지출을 최소화했는데 왜 매출은 떨어질까? 셋째, 창고에 재고는 쌓여 있는데 왜 납품일을 맞추지 못할까? 넷째, 신기술을 도입하고 최신 기계를 들여는데 왜 생산성은 나아지지 않을까? 다섯째, 인건비를.. 2015. 12. 8.
미움받을 용기 미움받을 용기 국내도서 저자 : 기시미 이치로,고가 후미타케 / 전경아역 출판 : 인플루엔셜 2014.11.17상세보기 행복해지려면 '미움받을 용기'도 있어야 하네. 그런 용기가 생겼을 때, 자네의 인간관계는 한순간에 달라질 걸세! 불행의 근원은 인간관계에 있다. 거꾸로 말하면 행복의 원천 또한 인간관계이 있다고 말할수 있다. 이 책은 한 철학자와 젊은 청년의 대화를 엮은 대화체의 글이라고 할수 있다. 아들러의 철학에 대한 얘기를 철학자의 입을 통해 방황하는 젊은이에게 전달하고 있다. 행복이 무엇인지, 어째서 인간은 불행한 것인지, 진정한 행복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철학자의 말에 반발하는 청년과 그 청년에게 아들러의 철학을 바탕으로 얘기를 해주는 철학자의 대화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하지만 솔직히 나.. 2015. 12. 7.
마틸다 마틸다 국내도서 저자 : 로알드 달(Roald Dahl) / 김난령역 출판 : 시공주니어 2000.10.27상세보기 마틸다란 제목은 꽤 오래전부터 들어왔던 것이고, 그래서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구입을 했지만 이상하게 차일 피일 미루다가 겨우 이제야 읽은 책이다. 다섯살이 조금 넘은 아이가 홀로 도서관을 찾아간다. 그 아이는 혼자서 글을 깨우치고, 숫자를 깨우치고, 곱셈을 하고, 나름 꽤 어려운 책들도 읽고 이해할줄 안다. "와우! 마틸다 천재였구나!" 마틸다의 내용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로 책을 접했기에 이런 천재적인 아이인줄은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 더군다가 그런 천재 아이를 둔 그다지도 무관심한 부모라니...흐음...이런 조합이 나오기도 참 쉽지 않은 일인데 말이다. 그.런.데..... 여기서 .. 2015. 12.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