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44

이상한 엄마 이상한 엄마 국내도서 저자 : 백희나 출판 : 책읽는곰 2016.03.15상세보기 구름빵 국내도서 저자 : 백희나 출판 : 한솔수북(한솔교육) 2004.10.20상세보기 구름빵은 굉장한 히트를 친 동화책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고, 인형극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티커북도 존재하죠. 동화책중에서도 이렇게 크게 히티를 친 책이 몇권이나 있을지 모르겠네요. 구름빵은 책의 내용도 좋았고, 종이를 하나 하나 오려 만든 그림도 좋았습니다. 그래서 같은 저자의 작품이라고 해서 주저없이 [이상한 엄마]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이미 동심을 잃어서일까요? 아니면 기대가 너무 컸던 것일까요??? 이상한 엄마는 구름빵에 비해 내용도 그냥 그렇고, 그림도 그냥 그렇습니다. 제 정서와는 맞지 않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2016. 4. 19.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아침습관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아침 습관 국내도서 저자 : 웨이슈잉 / 이정은역 출판 : 라이스메이커 2015.12.27상세보기 "실패 속에서 교훈을 얻고 적극적으로 반성하여 운명을 바꾸어라." [하버드 새벽 4시반]이란 책을 읽은 적은 없었지만 궁금하긴 했다. 과연 그 내용이 무엇인지. 그러다가 어린이를 위한 책이 있다는 말에 (난 좀 편하게, 쉽게를 추구하는 인간인지라) 결론적으론 열심히 해라. 흥미있는 것을 찾아라 등등...흔히 알고 있는 내용들이 나온다. 모든 성공하는 사람들의 얘기에 단골처럼 등장하는 말들이고, 그런것을 읽지 않더라도 누구나 대충은 알고 있을 법한 이야기들이다. 아는것과 실천하는 것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는 법이고, 그래서 실천을 한 이들은 성공을 했을 것이다. 여기서 성공의 기준이 일반적.. 2016. 4. 19.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국내도서 저자 : 사사키 후미오 / 김윤경역 출판 : 비즈니스북스 2015.12.10상세보기 내 방이 정리되지 않아 뒤죽 박죽인 상태다 보니 자꾸 정리정돈에 관련된 책을 읽게 된다. 이 전에 읽었던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을 보고 책과 옷을 정리하기 시작했지만 사실 이게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지금까지 가지고 왔던 습관들을 버린다는 것은 하루아침에 되는 일은 아니니 말이다. 그래서 조금 더 단순하고 심플하게 살아보자!라는 취지보다는 그냥 누군가의 추천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처음 책 앞부분의 사진들을 보며 '이렇게까지 단순하게 해놓고 살수 있나?'하는 의아함과 더불어 '이렇게 살면 뭔가 편하긴 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본은 대지진을 통해 사람들이 조금은 더 .. 2016. 4. 4.
치즈 스위트 홈 - 이런 고양이라면... 치즈 스위트 홈 1~11권 세트국내도서저자 : 코나미 카나타(Konami Kanata)출판 : 시리얼 2010.02.19상세보기 나는 사실 개나 고양이를 키우고 싶은 생각은 없는 사람이다. 싫어한다가 아니고 좀 무섭다라는 쪽이 강할 것이다. 어렸을때 무슨 일이 있었던것도 아닌데 그렇다. 그래서 멀리서 보는것은 좋아해도 내가 직접 만지고 하는것은 하지 못한다.우연히 보게 된 치즈 스위트 홈은 고양이 치에 대한 이야기다. 현실과 만화는 확실히 다르고, 그래서 이런 만화를 보게 되면 '와! 귀엽다. 키워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것은 만화 포켓 몬스터를 보며 피카츄를 한번쯤 키워봤으면 싶은 기분과 같을지도 모르겠지만 ^^;; 하여튼 이 만화속 주인공 치는 사고도 치지만 너무 귀엽다. 완전 귀엽다... 2016. 4.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