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3

무조건 달라진다 무조건 달라진다 국내도서 저자 : 션 영(Sean D. Young) / 이미숙역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18.02.05상세보기 무조건이라는 단어는 꽤 매력적이다. 아무 노력도 없이, 아무것도 하는거 없어도 무엇인가 이뤄질수 있다는, 전제조건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은 그만큼 사람을 끌어당긴다. 그래서 내가 이 책을 읽었다. 하지만 세상 어디에도 전제조건이 없이 일어나는 일은 없다. 의지 따위 없어도 저절로 행동이 바뀌는 습관의 과학이라는 부제가 보였다. 아! 그래, 이건 나를 위한 책이구나 싶은 기분이 드는 말이었다. 언제나 나는 작심 삼일은 아니지만 작심 한달로 끝나는 인간이었으니까. 하지만 과연 의지가 없어도 바뀌는게 가능할까? 이 책의 제목은 낚시다. 작심삼일에 자책을 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2018. 5. 8.
어떻게 죽을 것인가 어떻게 죽을 것인가 국내도서 저자 : 아툴 가완디(Atul Gawande) / 김희정역 출판 : 부키 2015.05.29상세보기 태어나길 원해서 태어난게 아니듯 인간은 죽을때도 원해서 죽는것은 아니다. 그래도 태어남은 내가 알수 없지만 죽음의 순간은 내가 느낄수 있다는 것이 차이점이랄수 있겠다. 태어났고, 살아있으니 이제 어떻게 죽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할 듯하다. 어떻게 죽을 것인가...이 책의 순서는 1 독립적인 삶 _ 혼자 설 수 없는 순간이 찾아온다 2 무너짐 _ 모든 것은 결국 허물어지게 마련이다 3 의존 _ 삶에 대한 주도권을 잃어버리다 4 도움 _ 치료만이 전부가 아니다 5 더 나은 삶 _ 누구나 마지막까지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싶어 한다 6 내려놓기 _ 인간다운 마무리를 위한 준비 .. 2018. 5. 3.
최유기 시리즈 최유기외전 신장판 1~4권 세트 국내도서 저자 : 미네쿠라 카즈야(Minekura Kazuya) 출판 : 학산문화사(만화/잡지) 2011.07.15상세보기 대지로부터 태어난 요괴도 아닌, 신도 아닌, 인간도 아닌 존재가 있다. 신들로써도 어찌하기 애매한 존재. 그 존재는 제천대성으로 불리는 손오공이다. 내게 있어 손오공은 서유기에 나오는 원숭이, 드래곤볼에 나오는 외계인이었다. 서유기는 제대로 읽어본적이 없이 뜨문 뜨문 본것이 전부였고, 드래곤볼은 거의 다 읽어서 사실상 서유기속 원숭이인 손오공보다는 드래곤볼속의 손오공이 더 친근하다. 그러다 우연찮게 읽게 된 최유기. 최유기 외전 - 최유기 - 최유기 리로드 - 최유기 블래스트의 순서인거 같은데 나는 순서를 좀 뒤바꿔 읽었지만 시간상의 흐름으로 올려본다.. 2018. 5.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