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17

성공을 부르는 방정리의 힘 성공을 부르는 방 정리의 힘 국내도서 저자 : 마스다 미츠히로 / 김진희역 출판 : 평단 2016.03.18상세보기 내 삶의 목표가 "행복한 부자로 살자"이기때문에 성공, 돈, 부자라는 단어가 들어간 책들을 꽤나 좋아하는 편이다. 이 책도 역시 그런 내 취향이 100000% 반영되어 고른 책이다 ^^;; 책의 앞 부분에 보면 공간을 감정하는 5가지 시점이라는 표가 나온다. 분위기, 청결도, 방치도, 통일감, 물건의 양과 수납정도...이렇게 나뉜 표를 보고 내 집의 상태를 A부터 E까지 구분하는 것인데 나는 C. 이도저도 아닌 상태. 성공할수도 없지만, 실패도 하지 않는 딱 그런 상태로 나왔다. 뭔가 맞는듯, 맞지 않는듯 하지만 맞는다는쪽으로 조금 더 기울었다. 지금의 내 상태는 나쁘지도 좋지도 않다. 어.. 2018. 11. 28.
나이드는 것이 서러운 이유는 매일 아침 거울을 본다. 매일 매일 보는 내 얼굴임에도 나이가 들었다는것을 스스로도 느낄수 있다. "피부과라도 가야하나?" "마사지라도 받을까?" "기능성 화장품을 좀 찾아봐야하나?" 나는 고민을 한다. 무엇을 해야하는가에 대해서. 사람들은 간혹 얘기한다. '자연스럽게 나이들어가야지! 그게 좋은거야.' 그래, 나도 알고 있다. 자연스럽게 ... 좋지. 좋은 말이다. 하지만 그걸 받아들이는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누군가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가 아니다. 나이보다 젋어보이고 싶은 욕구가 없다고는 할수 없지만 오로지 그 이유때문만은 아니다. 내 자신이, 내 스스로가 나이듦에 대해 인정을 할수가 없어서다. 내 기억속에 항상 현재의 내 모습만이 남아있다면 이런일도 없을것이다. 하지만 나는 기억한다. 내 10대.. 2018. 11. 27.
[원서읽기] 어떻게 읽어야 맞는걸까? 원서읽기를 하기로 하면서 여러 글들과 동영상을 찾아봤다. 원서를 읽으라는 사람도, 별 도움이 안된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일단 나는 읽기로는 했다. 무언가를 외우는것보다는 나는 그냥 읽는게 나한테 맞는다고 생각했기에 도움이 안된다고 하는 말들은 잠시 미뤄놓기로 했다. 하지만 원서 읽기를 하려다보니 또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가 헷갈리기 시작했다. 누군가는 말한다. 단어를 찾지 마세요. 또 누군가는 말한다. 초보자는 다 찾으면서 읽으세요. 이중에 무엇을 택해야 하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단어를 다 찾자니 시간도 걸리고 뭔가 자꾸 책읽기가 아닌 공부가 되는듯해 금방 포기할듯 했고, 그냥 넘어가자니 너무 형편없는 실력에 무슨 말인지 전혀 알수 없게 되는 듯 하고. 나는 극강의 초보자라 참 어렵다. 그냥 무작정 해보려고.. 2018. 11. 23.
거북이는 언제나 거기에 있어 거북이는 언제나 거기에 있어 국내도서 저자 : 존 그린(John Green) / 노진선역 출판 : 북폴리오 2018.06.26상세보기 .......하지만 삶이란 우리가 주인공인 이야기지 우리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아니라는 걸 나는 배워가고 있었다. 물론 우리는 자신이 작가인 척한다. 그래야만 한다. 12시 37분에 높이 달린 스피커에서 단조로운 삐 소리가 울리면 '이제 점심을 먹기로 선택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은 종소리가 결정한 것이다. 우리는 자신이 화가인 줄 알지만 실은 캔버스에 불과하다. p 9-10 - 이상하게도 내 기억에 남았던 문구 - 어느날 백만장자 CEO가 행방불명되고, 제보자에겐 현상금을 지급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친구의 재촉에 오래전에 알았지만 연락이 없었던 그 사라진 백만장자.. 2018. 11.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