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Why? 우리 땅 독도

by 카타리나39 2015. 10. 22.
반응형

 


Why? 한국사: 우리 땅 독도

저자
류선희 지음
출판사
예림당 | 2015-03-15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이 책 《Why? 한국사 우리 땅 독도》는 미래의 독도 지킴이인...
가격비교

 

일본이 독도를 자신들의 땅이라고 우길때마다 뭐 저딴 놈들이 다 있어?라는 울분 아닌 울분을 토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그들이 독도가 자신들의 땅이라고 주장하는 모습을 보다 문득 그에 반박할 말이 나는 문득 떠오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세종실록 지리지에 기록되어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이또한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노래를 통해서다. 하지만 그들이 독도를 자신들의 땅이라고 주장하는 바에 대해 반박할 만한 지식이 나에게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저 독도는 당연히 한국땅 아니던가! 이런 생각이었을뿐.

 

그래서 고른 책이 Why? 한국사 우리 땅 독도 편이다. 내가 워작 why 시리즈를 좋아하기도 하고 쉽게 빠르게 알고자 하는것을 알수 있는 방법이기에 택한 지름길이라고나 할까 ^^;;

 

끝임없이 독도를 자신들의 땅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는 일본에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가 궁금해지곤 한다. 당연히 내땅인데!라는 생각만으론 부족한 것이 요즘 세상이다. 인터넷을 통해, 국제 사회의 여론을 통해 독도가 일본땅이고 우리가 불법점유를 하고 있다는 잘못된 내용을 계속해서 노출한다면 어느 순간 사람들은 그것이 진실이라고 믿게 될 것이다. 그후에야 그게 아니라고 해봤자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일은 어려운 일이 되어버릴지도 모른다. 그런 이유로 우리 나라도 일본에 맞서 꾸준하게 독도가 대한민국 땅임을 알려야 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외국 여행중에 독도가 다께시마라는 이름으로 표시되어 있는 지도를 발견했다면 나는 그것을 잡고 잘못되었다 말할수 있을까? 물론 언어의 장벽이란걸 일단 무시하고 말이다. 나는 그럴 자신이 없다. 내가 그에 대한 정확한 반박자료를 습득하지 않고 있었기때문에.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다 기억할수는 없다. 하지만 그래도 아예 몰랐던때보다야 읽은후가 조금이라도 더 독도에 대한 지식이 늘은것은 사실이지 않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