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파리의 주얼리 상인

by 카타리나39 2015. 10. 19.
반응형

 


파리의 주얼리 상인

저자
장영배 지음
출판사
푸른향기 | 2014-03-10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재프랑스 동포 기업인이 고국의 청년들에게 들려주고픈 이야기 도시...
가격비교

 

아버지의 삶을 돌아보며 한 가지 더 느낀 것이 있다. 세상일은 열심히, 성실하게만 산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렇게 보자면 우리는 백만장자가 아니라도 대궐 같은 집을 짓고 살았어야 했다. 아버지는 성실하게 최선을 다해 사셨지만 부자는 못되셨다. p108

 

 

모두가 성공하고 싶어한다. 성공하지 않더라도 지금 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를 원한다. 그래서 자신의 자리에서 모두 최선을 다해 일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저자의 말처럼 그런 사람들이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일부이고, 그들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성공한 이들의 책을 읽게 하는 동기가 되는지도 모르겠다. 나또한 그런 측면이 없지 않아 있으니까.

 

혈연단신으로 미국으로 가서 자리를 잡고, 사고를 당하고, 사업을 접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다 다시 프랑스로 가서 처음부터 시작하고.....그리고 성공한 사람이 이 책의 저자다. 쉽지 않았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도, 다른 성공한 이의 삶에서도 빠지지 않는것은 성실함이나, 노력이 아니다. 물론 다들 성실함과 노력이 있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것은 성공하고자 하는 강한 신념과, 확실한 꿈..미래를 바라보는 확고한 비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간절히 바라면 이루워진다.

 

이 말을 그들은 굳게 믿는다. 흔들림없이, 어려움이 있어도 꼭 이뤄질거라는 믿음은 흔들리지 않는다. 확고한 믿음이 있기에 그 길이 힘겨워도 이겨 나갈수 있는지도 모르겠다. 나는 자꾸 흔들리고, 그래서 매일 새롭게 다짐하고..그리고 또 흔들리고 다짐하고를 반복하고 있는데. 어찌해야 저리 흔들리지 않는 꿈을 가지고 갈수 있을지 ...

 

모든 성공스토리엔 공통점이 있다. 쉬운듯, 어려운 일...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나를 재촉하느라 이렇게 성공스토리, 자기계발서를 나는 열심히 읽어내고 있다.

 

 

* 그래도 나는 언제나 좋은 일이 나에게 일어나게 되어 있다는 걸.....믿어가고 있다.

이 책은 사실 추천해줄만한 책은 아니라는게 내 개인적인 의견이다. 순전히 내 개인적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