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백만장자 시크릿 - 나도 그렇게 될테니까

by 카타리나39 2018. 6. 12.
반응형
백만장자 시크릿
국내도서
저자 : 하브 에커(T. Harv Eker) / 나선숙역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RHK) 2008.07.16
상세보기

-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

부자는 기회에 집중한다. 가난한 사람은 장애물에 집중한다.          p 115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하지만, 누구나 부자가 될수는 없다. 그래서 부자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게 되는지도 모르겠다. 되고는 싶은데 막막하니까. 나또한 그러한 사람중 한명이다.

태어나보니 금수저라면 더 좋았을테지만 그게 아닌 이상은 내 노력으로 부자가 되어야 하는것인데 그게 쉽지가 않은 세상이다. 그러다보니 혹여나 하는 마음에 복권을 손에 들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생각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얘기는 꽤 많은 책에서 읽었다. 로또에 당첨되고 싶으면서도 사는 순간 마음 한구석에 '이런게 아무나 되겟어?'라는 의심을 갖고 있으면 오려던 복도 달아난다고 하는데 나도 그런가? 잠시 의문을 가져본다. 아마 그럴지도 모르다는 생각이 들면서 생각부터 바꿔야겠군!라는 마음을 가졌다.

 

머릿속에 무슨 생각이나 의견을 갖고 있을 때, 그건 나쁜 것도 좋은 것도 아니고 옳은 것도 그를 것도 없다. 하지만 그 생각이 당신의 삶으로 들어올 때는 당신의 행복과 성공에 힘을 줄 수 있고 힘을 빼앗아갈 수도 있다.   p 128

 

생각만으로 내게 행복과 성공에 힘을 줄 수 있다면 당연히 바꿔야 하는거 아니겠는가 싶다. 저자의 말처럼 그게 그런척이 아닌 진짜가 되는것이 어렵겠지만 그래도 나는 한다. 왜? 내 목표는 행복한 부자가 되는 것이니까 ^^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준비, 발사, 그리고 조준.

 

타고난게 없으면 발전하는건 언제나 나 자신에 의해서다. 저자는 말한다. 행동하라고. 준비하고 시작하고 그후에 성공을 위해 나아가라고. 무엇이든 완벽하게 다 준비된후에 행동을 하려면 절대 시작할수 없다고. 왠지 이 말에 뜨끔!

무엇을 하려고 하던간에 마지막을 생각하고, 혹시나 안되었을때는 어쩌나를 생각하던 나는 그래서 아직 부자가 되지 못했던 모양이다. 다시 한번 반성을 해보자! ㅠㅠ

저자의 말이 아직은 겉도는 말로 들리는것도 있다. 그래서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가 생기는것인지도 모르지만 믿음이란 그리 쉽게 생기는 것은 아니니 바로 오늘부터는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 작은 성공이 있어야 그 믿음으로 큰 성공으로 나가갈수 있는것이 인간일수도 있겠다. 내가 마음먹은 작은 한가지다로 생각을 바꾼것만으로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다면 아마 더 큰 성공으로 가는 길로 출발하는게 더 쉬워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날이다.

 

개인적으로 세상 사람 모두가 전업이든 부업이든 자기 사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p 180

 

그의 이 말에 동의를 하면서도 고민이 깊어지는걸 보니 나는 아직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을 뗄 생각의 확고함이 없는 모양이다. 그래도 나는 꼭 행복한 부자가 될고 말테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