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013

Why? 우리 땅 독도 Why? 한국사: 우리 땅 독도 저자 류선희 지음 출판사 예림당 | 2015-03-15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이 책 《Why? 한국사 우리 땅 독도》는 미래의 독도 지킴이인... 일본이 독도를 자신들의 땅이라고 우길때마다 뭐 저딴 놈들이 다 있어?라는 울분 아닌 울분을 토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그들이 독도가 자신들의 땅이라고 주장하는 모습을 보다 문득 그에 반박할 말이 나는 문득 떠오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세종실록 지리지에 기록되어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이또한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노래를 통해서다. 하지만 그들이 독도를 자신들의 땅이라고 주장하는 바에 대해 반박할 만한 지식이 나에게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저 독도는 당연히 한국땅 아니던가! 이런 생각이었을뿐. 그래서 고른 책이.. 2015. 10. 22.
공부가 되는 셰익스피어 4대 비극 공부가 되는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저자 글공작소 지음 출판사 아름다운사람들 | 2011-10-25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아이들이 [공부가 되는 셰익스피어 4대 비극]을 읽으면 좋은 이... 셰익스피어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수 있는 제목이 [로미오와 줄리엣]이다. 물론 햄릿또한 그렇지만 어찌되었든 로미오와 줄리엣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영화로써 접했던 탓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런데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에 로미오와 줄리엣이 포함되지 않는다는 사실에 왜 나는 놀라는 건지 모르겠다. 4대 비극은 햄릿, 리어왕, 맥베스, 오셀로다. 햄릿과 리어왕 거기다 하나를 더하면 맥베스까지는 알더라도 오셀로를 헷갈려 하는 사람들은 좀 있는듯 하다. 오셀로 대신 로미오와 줄리엣!! 로미오와 줄리엣도 비극.. 2015. 10. 21.
히가시노 게이고 - 공허한 십자가 공허한 십자가(특별보급판)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출판사 자음과모음 | 2015-06-12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또 다른 명작의 탄생! 다 읽는 게 아까운 작품이었다” 귀환, ... 인간이 인간을 심판하여 죽음에 이르게 할 권리는 없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인간이 인간을 죽인 시점에서 그는 인간이 아닌것이라 생각하기에 나는 당연히 위의 말에 찬성하지는 못한다. 인간이기를 포기한 자들에게 인간으로의 대접을 해줄 이유는 단 한개도 찾을수 없으니 말이다. 히가시노 게이고는 소설은 대부분 의문점을 제기하지만 결론을 내려주지는 않는다. 이 소설은 사형제도에 대해 다루고 있지만 역시 사형제도가 옳다, 그르다를 명확하게 제시하지는 않는다. 사형제도에 문제점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사형제도 자.. 2015. 10. 20.
명탐정 코난 [85-86] 명탐정 코난. 86 저자 아오야마 고쇼 지음 출판사 서울문화사 | 2015-07-30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코난 도일의 「명탐정 홈즈」를 좋아하는 주인공 신이치는 유명한 ... 명탐정 코난. 85 저자 아오야마 고쇼 지음 출판사 서울문화사 | 2015-01-30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코난 도일의 「명탐정 홈즈」를 좋아하는 주인공 신이치는 유명한 ... 글쓴이 평점 언제 끝나는 거야? 하는 만화중의 하나가 명탐정 코난이다. 80권이 넘어섰건만 시간은 1년이 안 지났다는게 말이 되느냔 말이다. 짱구도 시간은 흘러 짱아도 태어났는데 이건 없다 그런거. 여전히 같은 해의 이야기다. 계절은 계속 바뀌어도 여전히 그냥 ...그 해의 일이다. ㅡㅡ;; 85-86권을 같이 읽었지만 85권 앞부분 정말 재밌었.. 2015. 10.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