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going 카타리나

최유기외전 신장판 1~4권 세트
국내도서
저자 : 미네쿠라 카즈야(Minekura Kazuya)
출판 : 학산문화사(만화/잡지) 2011.07.15
상세보기

대지로부터 태어난 요괴도 아닌, 신도 아닌, 인간도 아닌 존재가 있다. 신들로써도 어찌하기 애매한 존재. 그 존재는 제천대성으로 불리는 손오공이다.

내게 있어 손오공은 서유기에 나오는 원숭이, 드래곤볼에 나오는 외계인이었다. 서유기는 제대로 읽어본적이 없이 뜨문 뜨문 본것이 전부였고, 드래곤볼은 거의 다 읽어서 사실상 서유기속 원숭이인 손오공보다는 드래곤볼속의 손오공이 더 친근하다. 그러다 우연찮게 읽게 된 최유기.

최유기 외전 - 최유기 - 최유기 리로드 - 최유기 블래스트의 순서인거 같은데 나는 순서를 좀 뒤바꿔 읽었지만 시간상의 흐름으로 올려본다.

최유기 외전은 오공이 아직은 천계에 있을때,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삼장, 사오정, 저팔계를 만나기 이전의 모습이 나온다.

대지에서 태어난 존재를 어쩌지 못해 천계로 보내고, 그의 관리를 맡게 된 금선동자에 의해 오공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다. 오공이 500년이나 갖혀있게 되는 이유가 등장하기도 한다.

 

최유기 신장판 1~9 완결세트
국내도서
저자 : 미네쿠라 카즈야(Kazuya Minekura) / 서현아역
출판 : 학산문화사(만화/잡지) 2004.07.15
상세보기

500년의 시간동안 동굴안에 갇혀 있던 손오공에게 손을 내민것은 파격적인 모습의 삼장이다. 기존에 알고 있던 삼장과 다르게 줄창 담배를 피워대고, 경전을 외우기보단 총을 쏘는 모습이 더 많이 등장하는 삼장이다.

삼장과 오공의 만남 그리고 사오정과 저팔계의 인연등이 등장한다. 등장인물 하나하나의 사연과 요괴 퇴치의 얘기다. 사오정이나 저팔계도 매력적이지만 단연 최고의 매력은 삼장이 아닐까 싶다. 현장법사로써의 모습으로 경전을 읽는 모습도 매력적이다.

 

최유기 리로드 1~10 완결세트
국내도서
저자 : 미네쿠라 카즈야(Minekura Kazuya)
출판 : 학산문화사(만화/잡지) 2002.10.25
상세보기

갑자기 변해가는 요괴들, 그 이유를 찾기 위해 다시 삼장법사 일행이 길을 나선다. 막강한 상대가 등장해주신다. 전편에 이어 이번편에서도 금제가 풀려버린 오공의 모습이 등장한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오공은 삼장에게 약하고, 삼장의 일에 정신을 못차리는 듯하다. 과거의 미안함이 있을까?

과연 그들은 변해가는 요괴의 원인을 찾아 해결할수 있을지...블래스트에서 나오겠지만 완결이 안된 상태라 아직 읽지는 않았다.

 

오공은 귀엽고, 삼장은 멋있다. 이 최유기 시리즈를 읽으면 그런 느낌이 든다. 팔계도 매력적이고, 오정도 그렇다. 각각의 캐릭터가 매우 매우 맘에 드는 시리즈물이다. 블래스트가 얼른 완결이 되었으면 좋겠다. 완결전에라도 사야하나하는 고민을 하는 중이다.

 

'영화와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유기 시리즈  (0) 2018.05.02
치즈 스위트 홈 - 이런 고양이라면...  (0) 2016.04.04
괴물의 아이  (1) 2015.12.02
'암살' 에 집중할수 없었던 이유  (1) 2015.11.19
명탐정 코난 [85-86]  (0) 2015.10.19
인턴, 상상 가능한 현실이 될까?  (0) 2015.10.13
Posted by 카타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