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비밀다락방

나이가 든다는건...

by 카타리나39 2020. 11. 11.
반응형

나이가 든다는건
그저 하나의 숫자가 의미하는것보다
더 많은 얘기들을 담고 있다.

이십대의 나는 몰랐고
삼십대의 나는 이해하지 못했고
사십대의 내가 아차!하고 돌아본걸
오십대의 내가 후회하고
육십대의 나는 어쩔수 그저 흘러가리라
나이가 든다는것이 서글프다는 사실을
매일, 매시간 느껴가면서...

그저 시간이 지난것뿐인데
육체는 마음과는 다른 시간을 걸어간다
서로의 다름을 조화시키는건 쉽지가 않고
마음이 육체의 시간을 이해하고 받아들일수록
서글픔은 더해진다

나이에 맞는 옷차림
나이에 맞는 행동
나이에 어울리는 장소
모든것이 나이라는 울타리안으로 밀어넣는다

그래서 몸의 나이듦이 몸보다 마음으로
더 서글프다
나이가 든다는건 그런건가보다.

반응형

'지난 이야기 > 비밀다락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끝, 사랑을 보다  (14) 2012.05.03
데스노트  (33) 2012.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