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당신의 가치를 10배 올리는 [시간투자법]

by 카타리나39 2015. 8. 6.
반응형

 


시간투자법

저자
카츠마 카즈요 지음
출판사
말글빛냄 | 2008-03-2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최근 일본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30위 안에 5권(시간투자법...
가격비교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주어진 시간이기에 그 시간을 잘 활용하는 사람들이 부러운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시간관리에 대한 책들을 찾아 읽게 되었다.

저자가 얘기하는 황금시간 만들기 5원칙을 들여다보자

 

1. 시간을 만들기 위해 투자한다.

2. 성과를 시간으로 측정하는 습관을 기른다.

3. 필요 이상으로 착한 사람이 되지 않는다.

4. 하고 싶고 자신 있는 것을 우선적으로 한다.

5. 여유 있는 스케줄을 운영한다.

 

저자는 말한다. 유명한 사람들의 시간 관리를 따라 한다고 해서 다 성공할수 있는것은 아니라고. 모두가 주어진 환경이 다르기에 어쩔수 없는 노릇이라고. 그래서 그들의 성공적인 시간관리법을 자신에게 맞게 변형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이다.

자기계발서나, 재테크 서적을 봐도 그건 마찬가지다. 나와는 전혀 다른 상황속의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성공했고, 어떤 방식으로 돈을 모았다는 글들을 읽으면 '알지! 나도 아는데 그게 현실적으로 되느냐고!'라는 생각이 드는것은 어쩔수 없다. 시간관리또한 그러하다. 대부분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법이 책으로 나오다보니 오너의 입장에서 하는 방식이다. 일개 직장인인 내가 어떻게 그들과 같은 방식으로 시간관리에 성공할수 있겠는가.

저자의 저 황금시간 만들기 5원칙도 나와는 상관없고, 나는 할수 없는 부분들이 분명히 존재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역시 난 안되겠구나! 할수는 없는 노릇아닌가. 저자의 말처럼 나한테 맞게 변형할수 있는 부분들과 그와는 다르게 내가 할수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수밖에 방법은 없을 것이다.

내가 이 책에서 소개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거대한 독서량과 수많은 전문가들로부터 전수받은 기법, 그리고 스스로 실천한 결과에 있었다.  p 214

투자와 노력과 실천없이 이뤄지는 것은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 지금까지 살아온 시간들을 뒤돌아보면 알수 있는 노릇이다.

수첩을 꼭 사용하라는 저자의 말에 나를 돌아본다. 지금은 아예 수첩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사용할때에도 그저 매일 매일의 일정이나 지인들의 생일들이 기록되어 있었을뿐이다. 올바른 수첩은 사용법은 아니었다. 미리 반년치를 예정하고 계획할수 있을까? 세세한 내용들을 - 운동 혹은 외국어 공부 혹은 여행 등등 - 모두 미리 기록하고 그에 맞는 생활을 해야 할듯한데 역시 이것조차 쉬운 일이 아님을 깨닫게 된다. 그래도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그래서 나만의 수첩을 기록하는 방식도 찾아내야 할듯하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기억에 남았던 말......

현실을 바꾸지 않으면 커다른 대가는 따라오지 않는다

나는 지금의 현실을 바꾸기 위해 무엇을 할수 있을까...생각을 많이 해봐야겠다.

 

 

반응형

'지난 이야기 > 이미지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가 수업  (0) 2015.08.10
된다 된다 나는 된다  (0) 2015.08.07
뿌와쨔쨔의 영어이야기  (0) 2015.08.05
스누피의 글쓰기 완전정복, 누구나 알고 있는...  (0) 2015.08.04
신이 주신 눈물  (0) 2015.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