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단 떠나봄/여행준비

대만 가오슝에서만 살 수 있는것이 뭘까?

by 카타리나39 2025. 4. 8.
반응형

여행의 시작이 코앞입니다.

여행의 묘미는 또 쇼핑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요즘 웬만한 것들은 다 국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보니 그곳에서만 구입 가능한 뭔가를 찾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다 있는거니 그냥오자! 라는건 좀 섭섭하고 그래서 꼭 사와야 할것들이 뭔지 찾아봤습니다.

✨ 가오슝에서 살 수 있는 대표 상품들

 

펑리수 : 대만의 전통 과자입니다. 그래서 대만가면 꼭 사오는 것중 하나가 이것인데 우리나라에서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가 있으니 아마 이번 여행에서도 이건 구입하게 될거 같습니다. 

  • 주전남 펑리수
    가오숭 전통 과자 브랜드 (공항 면세점 또는 가오슝역 본점 한정 패키지 있음)

스타벅스 텀블로 : 제가 여행때마다 사 모았던건 스타벅스 시티컵이지만 텀블러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건 스타벅스를 들러보고 결정할 예정입니다.

  • 스타벅스 한정 텀블러
    용호탑, MRT 등 지역 상징이 그려진 가오슝 지점 전용 디자인. 보얼예술특구 또는 MRT 매장에서 구입 가능.

차종류 : 대만에 가면 우롱차를 사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차는 사올 예정이라 가오슝엔 어떤 차가 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물론 까르푸에서 구입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 천수천 차
    자스민차, 우롱차 등 고급 차를 선물용으로 소포장. 가오슝역 주변 매장 또는 포몐역 인근.

보얼예술특구 : 여긴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구경하긴 좋은데 이번엔 뭐라도 하나 사올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 보얼예술특구 굿즈
    엽서, 머그, 에코백 등 아티스트 굿즈가 많은 보얼 특구 내 매장.

간식 및 스낵 : 그나라의 과자들을 구입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호불호가 생길수도 있어서 선물용이라기보단 그냥 제가 먹기위해 까르푸에서 쇼핑할 예정이긴한데 근처 편의점에서도 구입하게 될거 같습니다.

  • 로컬 간식/스낵
    칠리마요, 마늘전병 등 지역 간식. 야시장, 슈퍼,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

술 : 저는 술을 마시지 않는데 선물용으로 나쁘지 않아서 가끔 사오곤 합니다. 저는 대만이 술로 유명한지 몰랐는데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역시 한병정도는 구입해볼 예정입니다.

  • 가오슝 한정 술
    대만 흑맥주 및 고량주 남부 한정 라벨. 공항 면세점 한정 패키지 있음.

운동화 : 한신아레나에서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다는 얘기가 있던데 이건 시간이 되고, 거길 가게 되면 구경을 해 볼 예정입니다. 그래서 싸다고 하면 구매할수도 있겠죠?

 

  • 누가 크래커 :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과자입니다. 이건 필수라고 할 정도로. 하지만 그건 타이페이 한정인가 싶기도 합니다. 유명한 브랜드는 다 타이페이에 있습니다. 가오슝에서 전에 한번 사본적이 있는데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만 이번에 타이페이에서 사온 걸 먹었더니 흠, 사기가 망설여집니다. 선물용으로만 까르푸에서 구입해볼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가오슝에서 꼭 사야하는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다녀오고 나서 뭘 샀는지 여기에 올린글과 비교해봐야겠습니다. 이곳에 있는것들을 착실하게 사왔을지 아니면 전혀 다른 것들만 사가지고 올지 저도 궁금하네요. 다만 확실한건 술과 차는 사올거라는거. 

아무런 준비없이 그냥 떠나는 여행은 언제쯤 가능할까 모르겠습니다. 외국어가 되면 좀 수월하게 떠날수도 있을거같은데 저는 전혀 할줄 모르니 미리 미리 다 확인하고 가야합니다. 가서 실수를 최소한으로 줄여야하니까요 ㅜㅜ 떠나는 날이 코앞인데 여전히 준비할게 늘어나네요.

이젠 가오슝에서 트래블월렛 카드와 이지카드중에 활용도가 높은게 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