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코난 : 천공의 난파선, 키드님이 모르는것은 뭘까?

by 카타리나39 2010. 8. 14.
반응형


명탐정 코난 : 천공의 난파선
감독 야마모토 야스이치로 (2010 / 일본)
출연 김선혜,이현진,타카야마 미나미,야마자키 와카나
상세보기

명탐정 코난은 내가 상당히 좋아하는 만화다. 지금도 열심히 시즌 8을 투니버스를 통해 보고있을정도로 푹 빠져있는 만화중의 하나이다.

작년 칠흑의 추적자가 극장 상영을 했을때는 과한 광고에 비해 실망을 했던것이 사실이다. 코난이 검은조직에게 쫓기는 장면이 다라 할 정도로 별 내용이 없었다. 이번 천공의 난파선이 나왔을때도 혹 별 내용이 없는거아냐? 했으면서도 역시나 보러갈까를 망설이지는 않았다. ㅎㅎㅎ

하지만 극장들이 직장인에 대한 배려는 한개도 없이 마지막 상영시간이 6시인줄 누가 알아겠는가...내가 보기도 전에 내려버리면 어쩌나 걱정을 좀 했지만 나름 인기가 있었는지 휴가때까지 걸려있었다. 그래서 휴가 마지막날에 극장으로 고고씽!!!  다음부터 제발 직장인도 배려해달란 말이닷

어떤 연구실에 괴한들이 침입해 치사율 높은 세균을 훔쳐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즈음 괴도 키드를 잡겠다고 비행물체를 띄운 보라(소코노)의 삼촌에게 초대받아 코난과 어린이 탐정단이 비행선에 승선하게 된다. 그리고 그 비행선을 접수한 괴한들은 세균을 가지고 협박을 하기에 이르고...그들은 자신들의 범행사실을 인터넷에 알려 시민들은 공포에 떨게 된다....대충 내용은 이렇다.

명탐정 코난이란 제목에서도 알수있듯 이 시리즈는 코난의 뛰어난 추리력을 바탕으로 사건을 풀어나가는 내용이 전부이다. 그러니 당연히 이번에도 괴한들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보여진다. 얽히고 섥힌듯 하면서도 너무 쉽게 풀려버린듯한 기분이 들기는 했지만... 그래도 칠흑의 추적다보다는 재밌었다고 생각한다.

코난과 괴한 그리고 괴도 키드 세명의 벌이는 대결이 이번 천공의 난파선의 주요 핵심이였다. 그래서 간만에 키드님과 코난이 함께 등장을 했다

 

* 코난보다 뛰어난 키드님?


코난의 위험을 구해주는것이 이번 천공의 난파선에선 키드님이다. 그 악당 아무 망설임없이 초딩인 코난을 비행선밖으로 휙! 던져버리는 쿨함을 보여줬다. 코난이 어떻게든 떨어지지 않을꺼라 생각했는데 겨우 키드의 도움으로 함께 무사히 왠 섬에 착륙을 한다.

알고 있는 사람은 모두 알고 있듯이 키드의 정체는 베이커시에 있는 고등학교를 다니는 평범한(?) 고등학생이다. 생김새가 우연찮게 신이치를 닮았다. 아니 사실 그냥 있을때는 닮았는지 모르겠는데 머리모양만 바꾸면 바로 신이치가 되어버린다 (이거 작가가 한 캐릭터를 머리 모양만 바꾼거 아닐까? 하는 의심이 ㅎㅎ)

키드도 현시대에 맞게 투잡중....본업이 학생이고 부업이 도둑이다. 의적이니 어쩌니 치장을 하고 꾸며줘도 어쩔수 없이 도둑일뿐이다. 배트맨을 보면 그 아버지의 뒤를 이어 아들이 배트맨을 하듯 키드또한 아버지의 뒤를 이어 괴도짓을 하고있는 중이다. 가업승계인가? ㅡㅡ;;

코난이 신이치가 약을 먹고 변한거란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이 몇 있다. 박사님과 현재 코난과 같은 학교를 다니고 있는 장미(하이바라) 그리고 남쪽의 고등학교 탐정 하인성(원작 이름이 생각안남)...극장판을 보면 이렇게 셋이라고 소개하기도 하지만 그 안에 또 한명이 추가되어야하니 그가 바로 키드님이시다.

그는 어떻게 신이치 = 코난이란 사실을 안것일까? 하긴 많이 어설프긴 하다. 모르는것이 이상할정도로 코난의 뛰어난 추리력은 어설픔속에 감춰져있다. 여튼 그래도 다들 모른척해주고 있는 마당이니 감쪽같이 속이고 있다고 믿어줘야한다. 하긴 코난이 뛰어난 탐정이라는걸 안다해도 코난과 신이치라는 사실을 쉽게 알수는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키드는 그 사실을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알아챘듯하고, 또한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다 (일단 키드의 싯점이 없으닌 그래보인다고 얘기해야 맞을듯)

사실 모르나? 하는 생각을 잠시 했었지만 여러 에피소드를 본 결과 분명 키드는 코난과 신이치의 정체를 파악하고 있음을 알수있다 (꺅!! 나만의 착각은 아니겠지? ㅋㅋㅋ)

같은 고등학생인 키드와 신이치가 만약 탐정으로서 맞대결을 한다면 과연 신이치의 일방적인 승리로 끝날수 있다 장담할수 있을까? 절대 없다고 본다. 키드는 신이치만큼이나 뛰어난 추리력을 가지고 있고 또 신이치가 할수없는 마술을 부리는것으로 봐선 어쩌면 한단계 위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런데 괴도 키드라 불리는 이 고딩이는 대체 모르는것이 무엇일까?  천공의 난파선을 봐도 그렇지만 키드가 등장하는 여러 에피소드들을 보면 항상 정확하게 한발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물론 코난때문에 애를 먹긴 하지만...오호..이 고딩이 진짜 똑똑한걸...하는 생각을 하다보면 얘가 마음만 먹는다면 코난이 그렇게 알려고 하는 검은조직의 정체에 대해서도 더 쉽게 알아낼거 같은 기분이 든다.

나중에 키드와 코난의 탐정대결!!! 이런게 외전쯤으로 나와주지 않을까? 하는 쓸데없는 기대도 해본다. 그래도 역시 난 키드와 코난의 조합보다는 코난과 하인성의 조합이 훨씬 재미가 있다. 둘이 함께 나올때가 더 흥미로운게 사실이다.

 

아! 정말 코난은 대체 언제쯤 되어야 신이치로 돌아올까? 아니 돌아오는거야 연재가 끝날때쯤이라고 해도 그렇게 계절이 마구 마구 바뀌고 있는데 왜 나이는 항상 그대로인지...그래도 짱구는 한살을 먹었잖아..근데 야는 그대로야 ㅜㅜ 짱구보다 더 심해...제발 좀 자라는 코난을 보여줘!!!!

 

* 요즘 시즌 8에선 검은 조직에 조금씩 접근해 간 코난을 볼수 있다. 아슬 아슬...이제 결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걸까? 아니면 또 이렇게 접근만 해놓고 전혀 그런일 없었다는듯이...어린이 탐정단과의 얘기로 돌아가려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