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프린세스 마법의주문, 내일을 위한 약속

by 카타리나39 2011. 1. 12.
반응형

프린세스마법의주문소중한나를위한약속
카테고리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인생처세술
지은이 아네스 안 (위즈덤하우스, 2006년)
상세보기

게으른 공주에겐 어떤 기회도 오지 않는다

예전 동화속의 공주(주인공)는 그저 잠만자고 있어도, 그저 울고만 있어도 누군가가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났고 그런 그들은 행복하게 살았습니다로 끝이 나곤했다.

인어공주와 백설공주중에 더 행복해져야 할 한명을 뽑는다면 당연히 행복은 인어공주의 몫이였어야했다. 그녀는 자신의 사랑을 찾아 자신의 가지고 있던것을 포기할줄도 알았고 스스로 움직일줄도 알았다. 하지만 그에 반해 백설공주는 일곱난장이의 도움을 받으면서도 끝내 독사과를 먹고야 마는 아둔함까지 가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어공주는 물거품이 되어 사라져버렸고 백설공주는 왕자를 만나 행복하게 살았다......라고 동화는 끝을 맺는다. 그저 주어진대로만 살아야 여자가 행복했던 시절이 있었던 모양이다. 아니면 그런 여자를 원했던가 ㅡㅡ;; 

현실에선 어떨까? 태어나길 공주로 태어났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은 경우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어떤 기회도 오지 않을것이다.

이 책은 말한다. 지금 시대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공주는 행복할수 없다고...자신의 인생을 위해 노력하는 공주만이 공주다운 삶을 살며 영원히 행복하다는 말로 자신의 인생을 마무리할수 있다고 말이다.

나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아는것이 중요하다는것을 모르는 이가 얼마나 있을까? 다들 알고는 있지만 현재를 살아가다보면 남과의 비교, 다른 이들과의 격차때문에 스스로가 자신을 믿지 못하는 사태가 오는 것이다.

생각만해서 바뀔수 있는것이 뭐가 있을까? 자기계발서의 요점은 생각이 아니라 그 생각을 통한 행동일것이다. 조금이라도 지금의 내 자신에서 바뀌고 싶으면 한발이라도 내딛어야한다. 그 앞에 무엇이 있는지는 알수 없지만 실패하더라도 도전없는 삶보다는 도전해서 실패하는 삶이 아름답다고 말하고 있다.

20대에 알았다면 좋았을껄.....하는 아쉬움은 언제나 있다. 왜 그때는 몰랐을까...왜 나는 좀더 어릴때 내 삶을 위해 앞을 내다보는 노력을 하지 않았을까! 자기계발서를 읽으며 그런 후회를 하곤 한다. 지금이 가장 최선의 시간이라고 말해도 언제나 그렇다.

반짝 반짝 빛나는 삶을 위해, 행복한 나를 위해 프린세스 마법의 주문을 들여다보자

당신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은 곧 빛을 발할 것이다

내면이 아름다운 여자는 사람의 영혼까지 사로잡는다

모든 시련은 미래를 위한 밑거름이며, 우린 이겨낼 준비가 되어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 덕분에 나는 더 행복하다

소중한 당신의 몸값 올리기 프로젝트 12가지

커다랗게 네개의 주문안에 그 주문을 완성시키기 위한 조언들이 들어있다. 하지만 아무리 훌륭한 주문이 있어도 받아들이는 이가 마음을 열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그래, 변실할 때가 온 거다. 나는 남들이 놀랄 만큼 달라질 거다. 내 가치를 높여 빛나는 사람이 될 것이다' 당신에게 스스로 이런 마법을 걸 준비가 되었는가?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부터 시작해보자. 오늘과는 달라진 미래의 자신을 만날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오늘의 한발이 10년후의 미래를 바꿀수도 있는 법임을 명심하자!

 

★ 책속에서 ...............................

* 바빠서 무언가를 할수 없다는 사람은 시간이 있어도 아무것도 할수 없는 법이다

* 차지하고 싶은 게 있다면 과감히 도전하라

* 사람은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 링컨

* 선택은 다른 하나를 포기할 줄 아는 것이다

* 앞일을 생각하는건 즐거운 일이에요. 이루어질 수 없을지라도 생각하는건 자유거든요. 린드 아주머니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런 실망도 하지 않으니 다행이지" 라고 말씀하셨어요. 하지만 저는 실망하는 것보다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게 더 나쁘다고 생각해요 - 빨강머리 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