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준비된 자만이 살아 남는다

by 카타리나39 2011. 3. 31.
반응형

준비된자만이살아남는다
카테고리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자기혁신/자기관리
지은이 미야자키 신지 (징검다리, 2010년)
상세보기

예전 이시형 박사님의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라는 책의 제목을 보고도 그런 생각이 들었었다. 우리는 지금 살아남아야만하는 경쟁사회에 살고 있구나! 꼭 살아남기위해 뭔가를 해야하는..그런 시대에 살고 있구나...

그냥 살아가기, 그냥 존재하기를 얘기했던 나는 시간이 아주 많은 어른이 되고 싶었다와는 어쩌면 전혀 다른 방향으로 보이지만 들여다보면 같은 맥락일수도 있겠다. 어찌되었든 시간이 많은 어른이 되기위한 조건도 분명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은 후의 얘기일테니까...

저자는 말한다

당신이 포기하지 않는 한 문은 늘 열려 있다라고...도전해보지도 않고 꿈을 접지 말라고, 조금만 노력하면 의외로 쉽게 일이 풀릴수도 있다면서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한다.

꿈을 이루기위해선 확실하게 표현할 필요가 있다는 말은 어디서나 들었다. 살아남기, 성공하기, 행복하기....이것의 첫째 조건은 자신감과 실천이라는것을 누누히 강조하고 있는것들이 바로 이런 자기계발서이다.

이책또한 그 범주안에서 벗어나고 있지 않고 있다. 왜 어째서 매일 반복되는 내용들을, 그리고 뻔히 알고 있으면서도 자꾸만 손에 들게 되는것인지...그것은 아마도 작심삼일과 무관하지 않을것이다. 분명 책을 읽을때는 "아! 나도 꼭 실천하고 말겠어!" 라고 다짐을 하게 된다. 하지만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고 그렇게 일주일정도 흐르면 책 내용은 저 멀리 안드로메다쯤으로 가있고 나는 그저 평상시와 다름없는 삶을 살아내고 있다.

그러다 어느날 문득 이대로는 안돼! 라는 생각이 밀려들어오면 또다시 뭔가 도움이 될만한 책을 찾게되는 내 어리석은 마음때문이다.

마음만은 언제나 생각하고 있다. 살아남기 위해서가 아니라 내 자신이 조금더 행복하기 위해서 노력하자...라고...그것이 마음만으로 끝나니 문제다. 내가 아직은 여유로운가보다. 치열하게 느끼지를 못하고 있는 모양이다.

이책은 행복한 삶, 성공하는 삶을 위해 생각에 대해서 말한다. 시크릿이란 책이 아마 그런 내용이였을게다. 생각하면 이루워진다..라는 결론을 내리게했던, 처음엔 와! 라는 생각이 들다가 깊이 생각해보면 조금은 황당한 내용으로 기억되어지는 책...이책도 뭐 그런거다. 생각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수 있는지 말한다. 하긴 생각하지도 않는것보다야 생각이라도 하는게 나을지도 모른다. 생각만이라도 하다보면 언젠가는 조금은 변화하게 될런지도....ㅎㅎ

8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중에서 가장 내 시선을 잡은것은 다섯번째 등장하는 생각은 금전력이라는 내용이다. 난 역시 돈을 너무 좋아하는 ㅡㅡ;; 부제로 돈이 좋아하는 체질로 만들자! 라고 되어 있다. 나는 내가 돈을 좋아하는데 아직은 돈이 날 좋아하지 않는 모양이다. 생각을 바꾸면 정말 돈이 날 좋아하게 될려나? ^^;;

 

생각은 금전력에 나온 내용중 핵심만 보자.

*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가짐으로 일하면 언젠가 돈은 들어오게 되어 있다.

* 사고 싶은 마음을 한 템포 늦추는 습관이 낭비를 줄인다.

* 세상을 밝게 하는 일에 돈을 쓰면 쓸수록 돈은 저절로 굴러들어온다.

* 돈의 본질을 알면 돈이 저절로 들어온다.

* 진정한 행복을 알면 돈을 낭비하는 일  따위는 없다.

 

그가 쓴 내용에 모두 고개를 끄덕인것은 아니다. 출세하고 싶은가?라는 글에서 그는 성실함이 최고의 무기라고했다. 물론 그 말엔 수긍을 해주겠다. 하지만 그가 예를 든 부분은 살짝 어이가 없다고 해야하나 아니면 내가 받아들일수 없는 성실함의 최고치라고 해야하나...여튼 내가 수긍할수 없는 부분이란것은 확실했다. 난 평범한 직장인인지라 ...

 

어차피 그냥 살아가기가 되지 않는 세상, 꼭 살아남아야만 하는 세상이라면 그냥 부딪치기 보다 독하게 준비하는것이 옳을지도 모르겠다. 나의 꿈은 무엇인가?라는것에 확실한 답을 내놓은것이 먼저겠지만...꿈이 있다면 말하고 알려야 한다고...

거짓말도 100번하면 진실이 된다....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그러니 꿈을 이루고 싶으면 말해라. 항상 항상 자신에게 자신의 꿈을 주입시키고 노력하는수밖에...

 

$ 확실한것은 성공을 하려면 노력 + 생각 + 실천.....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가 있다. 그건 바로 . 운도 실력이라고 하지 않는가...역시 운이 따라줘야함을 시간이 흐를수록 느끼면서 그래도 운이 가장 큰 요소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는 나는 뭐냐 OT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