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꿈꾸는 다락방, 나의 미래를 꿈꾸다

by 카타리나39 2012. 12. 3.
반응형

여름휴가 기간동안, 덥다는 이유로 어디 놀러갈 생각은 아예 없었던탓에 책이나 읽고, 친구들하고 맛있는 저녁이나 먹고, 집에서 좀 쉬어주는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다짐을 했다. 정말 다짐은 좋았다.

"시원한 곳도 많단 말이닷!!!!"

그래, 이 생각을 왜 하지 못했는지...아니 하긴 했는데 비싸서 살짝 제껴놓은터라..ㅎㅎㅎ 그깟 돈 얼마나 든다고...음하하하...(돈이 넘쳐나는 중? ㅋㅋ)

여름휴가기간동안 읽은 책은 딱 한권이다. 헉헉...한권 읽기가 이렇게 힘든줄 처음 알았다. 책이 어렵다는것이 아니라 너무 더우니까 머리가 그냥 멈춰버린 기분 ㅜ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다. 정말 자는것도 힘들었던 휴가기간이였다.

여튼.......그 휴가기간동안 읽은 책은

 


꿈꾸는 다락방

저자
이지성 지음
출판사
국일미디어 | 2007-05-28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과학적인 꿈꾸기 기법!세계적인 화장품...
가격비교

꿈꾸는 다락방.......요책이다

내가 요즘 자기계발 서적에 살짝 필이 꽂힌 관계로 그에 관련된 책을 여러권 주문해 놨지만 사실 이 책은 그 목록에 있지 않았다.

"살까? 말까?"

엄청나게 망설이게 했던 책인데 - 인터넷 서점 장바구니에만 넣어놨다 - 집에 가지 이 책이 딱!!! 헐..무야 무야....뭐지? 읽으라는 신의 계시? ㅋㅋㅋ

울 조카님이 사다놓은 책이란다. 뭐 다 읽었냐? 당연히......한 열장정도 읽었던가...? 그래서 내가 먼저 읽기로 하고 휴가기간에 읽어버린 책이다

예전 시크릿이란 책을 읽었던 기억이 난다. 내 주위에서도 이 책을 읽은 사람이 좀 되었을만큼 유명했었던 책이지만 나는 읽으면서 좀 허무맹랑하다는 기분이 들었던..그래서 그냥 읽고 지나쳤던 책이긴 하다. 그런데 이 꿈꾸는 다락방이 그와 거의 흡사한 기분이 들게 했다. 사실 너무 오래전에 읽은 책이라 정확히 내용이 기억은 나지 않아....얼마나 비슷한지는 모르겠다.

여튼..............두 책의 공통점이라 생각되는것은........성공을 원하면 간절하게 꿈꿔라!!! 라는 말이다. 간절하 바램이 성공(소원)을 불러온다는 말이다. 훔.....그런가? 난 간절하지 않았나? 책을 읽으면서 말도 안돼! 꿈꾼다고 이뤄지면 힘들게 살사람이 어디 있어?라는 의문보다는 "나는 간절하게 꿈꾸지 않았던 걸까?" 라는 의문과 "내가 정말 원하는게 무엇일까?"라는 의문이였다.

부자가 되길 원한다. 세상에 돈 싫다는 사람 없듯이 당연히 나도 돈이 좋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돈이 많으면 할수 있는일이 많아지니까...ㅎㅎ

꿈이 있다는것은 좋은 일이고, 그 꿈을 간절히 바란다면 더 좋은 일이니까 이 책이 그닥 나쁘다고 말할수는 없다. 자신의 꿈을 다시 한번 생각나게 할테니 말이다. 정말 간절하게 바라는 자신의 꿈을 말이다.

물론 책 초반엔 꿈만 간절하면 이뤄진다는듯히 말하고 있지만 후반부로 가면 꿈이 간절하기에 그 꿈을 위한 노력이 당연히 따르게 될거란 투의 맺음이긴했다. 뭐 이런말은 나도 할수 있긴하지. 자기계발서의 특징이 읽고나면 나도 알아 알아. 그정도는 나도 알거든! 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는것이다. 역시 아는것보단 실천이 중요하겠지?

나의 꿈은????

조앤 K. 롤링보다 더 유명한 소설가가 되는것. 뭐 되겠지!!! 그걸 간절히 바라고 있으니까 ㅋㅋㅋ

 

"당신의 꿈은 잘 자라고 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