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74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가게 국내도서 저자 : 제임스 도티(James R. Doty) / 주민아역 출판 : 판미동 2016.07.12상세보기 저자의 이력이 흥미롭다. 제임스 도티는 어린 시절 캘리포니아 사막 지역의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다. 알코올 중독 아버지와 만성 우울증 어머니사이에서 자랐다. 자존감이 낮던 소년은 유일하게 즐거움을 주는 마술을 배우는 것을 좋아했다. 그런 소년이 우연찮게 마술가게를 갔다 "루스"라는 할머니를 만나게 되면서 자신을 변화시키게 된다. 그것은 바로 뇌와 마음의 힘을 조절하여 현재의 고통을 완화하고 자신의 소망을 구체적으로 실현하는 놀라운 비법이었다 라고.....인물 소개에 써 있다. 소망하면 이루워진다가 요즘 트렌드가 된듯하다. 많은 자기계발서, 부자, 성공에 대한 책.. 2018. 7. 20.
쓰기의 말들 쓰기의 말들 국내도서 저자 : 은유 출판 : 도서출판유유 2016.08.04상세보기 성공을 해야한다. 성공하면 그 사람의 모든것이 훌륭해 보인다....라는 말은 진실일지도 모른다. 예전 피카소 전시회를 다녀온 적이 있었다. 그의 초창기 작품이나 그 후의 작품들이 그림을 전혀 이해 못하는 나는 왜 유명한건지 모른다. 정말 초등학생들이 그렸을법한 그림들이 있었다. 하지만 그게 내가 그린것이 아니라 피카소가 그려놓은 것이기에 유명하다. 그렇듯 일단 유명해지게 우선이 되어야 할지도 모르겠다. 그건 그림분만이 아니다. 작가또한 마찬가지다. 나는 자기계발서를 읽을때, 예전에 제목이나, 사람들이 많이 읽은 책들을 고르곤 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 책을 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확인한다. 성공하지도 못한 사람이.. 2018. 7. 4.
영어로 읽는 세계명작 - 신데렐라 신데렐라 저자 : Charles Perrault 출판 : YBM(와이비엠) 2001.05.01상세보기 백설공주, 인어공주, 신데렐라....이렇게 유명한 얘기도 흔치 않을 것이다.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봤을 동화들중의 하나다. 나또한 그러했다. 신데렐라의 한국버전은 콩쥐팥쥐가 되겠다. 둘다 비슷하다.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시고, 새어머니가 등장하고, 또 새어머니는 항상 나쁜 사람이라서 구박을 당연히 한다. 백마탄 왕자님을 만나기 위해 도움주는 이가 등장하고 결국 맺어지는 계기는 신발이다. 영어공부도 해야하고 해서 신데렐라는 영어버전으로 읽어봤다. 아! 물론 어린이용이다 ㅜㅜ 나는 이 정도가 적당한 아니 어쩌면 이 정도도 좀 무리인 사람이니까. 신데렐라는 행복하게 살다 어머니가 돌아가신다. 당연하다는 듯이 아버.. 2018. 7. 2.
세라 이야기, 다시 읽은 소공녀 세라 이야기 국내도서 저자 : 프랜시스 엘리자 버넷(Frances Eliza Burnett),햇살과나무꾼,타샤 튜더(Tasha Tudor) 출판 : 시공주니어 2004.03.25상세보기 어렸을때 소공녀란 제목으로 접했다. 애니메이션으로 봤었던 기억이 난다. 그때는 주인공 세라에게 감정이 이입되어, 얼른 그 불행에서 벗어나기를 바랬다. 시간이 흐르고 나는 나이를 더 먹었고 그렇게 다시 세라 이야기란 제목으로 소공녀를 다시 접했다. 궁금했다. 예전의 그 감정이 다시 느껴질까하고. 하지만 역시나 그렇지는 못했다.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세라의 아버지 크루대령은 엄청난 부자였는가보다. 세라는 지금말로 태어나니 금수저!라는 말이 딱 맞는 소녀였다. 비록 엄마는 안 계셨지만 딸의 부탁이라면 어떤것이라도 .. 2018. 7.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