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아티스트 웨이

by 카타리나39 2013. 4. 10.
반응형

 


아티스트 웨이

저자
줄리아 카메론 지음
출판사
경당 | 2012-05-1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상처와 두려움을 떨쳐내고 아티스트의 꿈을 펼치자!나를 위한 12...
가격비교

내가 모닝페이지로 자서전 쓰기를 먼저 읽게 한 책이 이 아티스트 웨이다. 전세계 수백만 독자들이 상처와 두려움을 떨쳐내고 아티스트의 꿈을 펼치도록 해준 이 시대 최고의 멘토 북이라는 찬사가 따르고 있다.

 

저자인 줄리아 카메론은 모든 사람의 내면에는 창조성(아티스트)이 있다고 말한다. 그런 창조성이 발휘되어 살아가는 사람은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고 말한다. 창조성 회복을 위해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모닝 페이지쓰기와 아티스트 데이트다.

 

일단 모닝페이지 쓰기부터 살펴보자.

모닝페이지는 아침에 일어나 글을 쓰는 것이다. 3페이지에 걸쳐서 아무 내용이나 상관없이 그냥 자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을 무조건 쓰면 된다. 주의할점은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써야하는것과 쓴 것을 절대 읽지 말라는 것. 누구에게도 보여주지 말라는 것, 평가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 다음은 아티스트 데이트다.

내면의 어린 창조성을 키우기 위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한 시간을 일주일에 2시간 정도 내어 실천해 보라는 것이다. 누구와 함께가 아니라 자신 혼자만을 위한 시간을 내어보라는 것이다. 남들이 유치하다고 할지라도 내가 행복할 수 있다면 실천을 해보라는 것...

 

일단 나는 모닝페이지를 실천중이다. 이미 한달이 훌쩍 넘어간 상태이지만 글쎄, 아직은 무슨 변화가 있는것인지는 모르겠다. 아무거나 생각나는대로 쓰라고 하니 왠지 일기가 되어버린 기분이다. 내 본연의 모습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되라고 하는거같은데 별로 할말이 없다는게 문제라면 문제인지도 모르겠다. 다시 읽어보라는 시점이 있는데 읽어보려고 했더니 글씨가 날아다녀서 잠자고 일어나 비몽사몽중에 쓰기 때문에 읽을수가 없는 부분이 더 많다는 문제점을 보인다. 뭐 나의 경우에는...그래도 계속 쓰는 이유는 혹시나 하는 마음과 일기대신이라는 마음때문..

 

하지만 아티스트 데이트는 상당히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실천을 하기가 어렵다. 먼저 혼자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게 아직은 어색하고, 내가 하고 싶은것을 하라는데 그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수 없다는게 나에게 커다란 문제이다.

 

저자가 말하는 바를 체크해 본다. 하지만 무엇하나 나에게 맞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왜인지 모르겠다. 나의 창조성을 막은 사람은? 나의 창조성에 좌절감을 느끼게 한 일은? 나의 창조성의 벽을 느끼게 하는 사람은? 이란 질문에 한마디도 못하겠다.

당신이 좋아하는 영화 5개를 꼽으세요! 라는 이 간단한 질문에도 나는 망설인다. 사실 딱히 좋아한다 말하고 싶은 영화가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이 이런 질문이다. 당신이 해보고 싶은 일 5가지를 적으시오! 이랬는데 해보고 싶은게 생각이 나지 않는다. 나는 왜이러나 모르겠다. 너무 의욕이 없는것인가???

 

이 책은 한번에, 단숨에 읽어내기 보다는 몇주에 걸쳐서 읽어야만 하는 책이다. 첫주차 저자가 내준 과제(?)를 수행하고 그것을 체크한 후에 다시 한주차의 얘기를 읽고 다시 과제를 하고 체크하고...이런 식의 진행을 천천히 따라가야 하는 책이기 때문이다. 나또한 그래서 시간이 오래 걸리긴 했지만 내가 한 것이라곤 모닝페이지 쓰는것밖에 없으니 사실 할말은 별로 없다.

 

나는 내가 해보고 싶은 것,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생각을 더 해볼 필요가 있는 모양이다. 언제나 이런 질문이 나오면 막혀버리니...아니 어쩌면 이 책에 대한 질문에선 이런 이유일지도 모른다. 내안에 창조성이 있는지 알게 뭬냐!! 이랬으니 그걸 위해 하고자 했던것도, 그걸 누군가에게 말한적도 없으니...이런 결과가 나와버렸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조금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 필요한때이다.  

 

믿음이 결과를 만든다.

내안에는 충분히 넘치는 창조성이 있고, 그것을 발휘할 기회만을 원하고 있다.

나는 그런 창조성을 이끌어 낼 준비를 하고 있다. 그래서 지금 보다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간다. - 이렇게 나에게....나는 해낼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줘야한다. 거짓이 진실이 될 때도 있는 법이니까.....

반응형

'지난 이야기 > 이미지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름이 준 선물  (2) 2013.04.12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 - 실천편  (3) 2013.04.11
기억 전달자  (5) 2013.04.09
꿈을 이루는 공부습관  (2) 2013.04.08
처음부터 너였다  (1) 2013.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