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멋지게 나이드는 법, 나는 어떻게 나이들어갈까?

by 카타리나39 2011. 2. 15.
반응형

오래전 우체국에 갔을때였다.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큰소리가 들려왔다. 헉~ 이것은 돈주고도 못한다는 싸움구경을 할수있는 기회?

우체국 금융창구쪽에 남자분 두분이 서서 말싸움을 하고 계셨다. 대충 들리는 소리로 정리를 해보자면 번호가 울리자 젊은분이 창구앞에 섰다. 곧바로 나이드시분이 따라나와 왜 내 번호인데 앞에 섰냐고 하신거고 젊은분이 번호를 확인하더니 죄송하다고, 자신이 잘못봤다고 말을 한 것이다.

요기까지 들어보면 싸움이 일어날 일이 전혀 없는 일이였다. 젊은분이 사과를 안한것도 아니고, 일부러 그런것도 아니기때문이다. 하지만 싸움은 내가 우체국 볼일을 다 보고 나올때까지도 계속되고 있었다.

이 어르신 사과에도 굴하지 않고 언성을 높이며 야단을 치고 계셨다. 젊은분은 일부러 그런게 아니다, 자기가 번호를 잘못봤다고 그러니까 먼저 하시라고 말을 했지만 어르신 전혀 들은척도 안하고 야단만 치고 계셨다. 그러자 젊은분도 언성이 조금 높아졌다.

"일부러 그런것도 아니고 죄송하다고 말씀드렸잖아요"

"뭐야? 어디서 말대꾸야? 너 몇살이야?"

"아니 여기서 나이가 왜 나옵니까?"

이렇게 진행되고 있었던 것이다 ㅡㅡ;;

훔...정말 나이가 뭔 상관이지? 하지만 어른들과 젊은 사람들의 대화를 듣다보면 저런 소리 엄청 자주 듣게 된다. 너 나이가 몇이야? 너는 부모님도 없냐? 라는..

나는 우체국에서 그 장면을 보면서 "나는 저런 어른은 되지 말아야지" 그런 생각을 했었다. 존경까지는 아니지만 저런 어른은 되지 말아야지 하는 생각을 했다.

시간이 흐르면 누구나 나이가 들고, 자연스럽게 어른이 되어간다. 이건 외적으로 보이는 자연스런 현상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시간의 흐름에 영향을 받는다지만 그 결과물은 다르다. 모두가 연륜이 쌓인다고 멋진 어른이 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나는 멋지게 나이가 들고 싶다. 나이라는 것이 그냥 먹은것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하는 그런 어른이 되고 싶다. 사람은 시간이 흐를수록 자신이 살아온 날들이 얼굴에 반영된다고 한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나타나는 표정은 그 사람의 인격과 세월을 말해준다고 했다. 그래서 난 고운 미소를 간직한 사람이 되고 싶다.

멋지게나이드는법31:여성편
카테고리 자기계발 > 자기능력계발 > 노년을위한조언
지은이 장윤희 (작은씨앗, 2011년)
상세보기

멋지게 나이가 든다는것은 어떤것을 말하는 것일까? 그런데 누구의 기준으로 만들어지는것일까?

사실 이 책은 내가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을때 눈에 들어온 책이다. 제목은 근사하다. 사람이 멋지게 나이드는 법을 알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누군가가 이렇게 저렇게하면 멋지게 나이들수 있어요! 가르쳐서 정말 멋지게 나이들수만 있다면...

5파트로 나뉘어져 있는 이 책의 속을 들여다보면

백번의 말보다는 한번의 행동으로 보여주라거나, 진정한 카리스마는 조용한 자신감에 있다, 사소한 습관들이 얼굴 나이를 결정한다, 중요한것은 껍데기가 아닌 그 이면의 진실과 마주할때다..라는 고개를 끄덕일수 있는 내용들도 있지만

정말 소중한 사람과는 와인을 마시자, 우울할때는 다크 쵸콜릿, 하이힐 신고 세상 바라보기, 젊음을 만끽하고 싶다면 진을 입어라...처럼 멋지게 나이드는것과 뭔 상관이 있는걸까? 의문이 드는 내용들도 있다.

아마 저자가 말하고 싶은것은 현재를 멋지게 살라는 말인듯하다 (이책은 제목을 쫓아가지 못하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든 책이다. 그닥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멋지게 나이드는것에... ㅡㅡ;;)

 

멋지게 나이든다는것은 외적인것을 말하는것이 아니다. 그 안..내면을 채우는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 그 내면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외적인 부분도 빛이 나는..그런 사람이 되는것...그것이 멋지게 나이든다는것이 아닐까?

나는 오늘 하루도 살아간다. 멋지게 나이들기 위해서...멋지게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오늘도 내게 주어진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중이다. 하루 하루에 충실하고 즐겁게 살다보면 어느 순간 내 모습이 멋지게 나이들어가고 있을거라 생각하고 있는중이다. 하지만 그게 참 쉽지만은 않다. 하루가..내게 다가오는 모든 시간이 행복하지많은 않기에 ㅜㅜ

 

* 멋지게 나이들기란 생각보다 어려울수도 혹은 생각보다 너무 쉬울수도 있는 일인듯하다.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