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이미지난이야기

하루 10분의 기적

by 카타리나39 2015. 7. 21.
반응형

 


하루 10분의 기적

저자
KBS 수요기획팀, 이선영, 박신자 지음
출판사
가디언 | 2010-09-28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10분의 기적을 과학적으로 증명한 책! 매일 10분씩 투자하면 ...
가격비교

 

하루 10분

누군가에게는 의미없는 시간이고, 누군가에게는 기적의 시간이다.

나에게 10분은 기적인가 아니면 그냥 하루 24시간속에 있는 그저 그런 시간일뿐인가!

매번 무언가를 해야지 결심을 하지만 그때마다 내가 하게 되는 말은 "시간이 없어" 다. 모두가 똑같이 주어지는 24시간 속에서 그 누군가는 성공을 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평범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된다. 무엇의 차이일까?

성공한 사람들은 매 시간, 매 분...매초를 치열하게 살라고 한다. 24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라고 말한다. 대체 어떻게?라는 의문은 가질 필요도 없다. 무수히 많은 책이나 언론에서 알려주고 있었다. 시간의 소중함을.

잠깐의 시간이 남을때마다 -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시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간 등등 - 무언가를 하라고 하는 사람들. 그게 말이야 쉽지 실천으로 옮기기는 너무도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그들은 성공하고, 나는 그들을 바라보며 '나도 노력해야지'라는 결심만 하는 결과를 가져왔을 것이다.

하루 10분........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이다. 내가 하루 10분을 투자해서 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무언가를 한다면 그에 대한 성과는 어떻게 나타날까 문득 궁금해진다.

그래, 한번 해볼까?

사실 매번 이런 결심을 하게 되는 나지만 -자기 계발서 읽을때마다 결심한다- 그게 쉽지가 않다. 내 몸에 자연스럽게 습관을 들인다는 것이 너무도 힘이 든다. 한달만 하면 습관이 된다는 말은 거짓말이다. 내가 해봤는데 한달이 지나도 습관이 되어 무의식적으로 하게 되지는 않더라는 흑흑...내 의지가 약함인가? 대체 얼마나 해야 무의식적으로 할수 있는 경지에 오를수 있는지 모르겠다.

노트 한권을 마련했다.

...... 그 안에 매일 매일 10분의 기록을 해보기로 했다. 한달이나 두달뒤가 아닌 1년 뒤의 내 모습을 확인하기 위해. 매일 빠짐없이 10분씩 공부를 한다면 1년뒤 나는 내가 원하는 만큼의 성과에 다다라 있을것인가 궁금하다.

2015년 7월 21일.....시작으로 나의 노트를 적어가서 2016년 7월 20일.....이곳에 그에 따른 결과를 적어봐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아자 아자! 나는 할수 있다.................... ^^

 

반응형